UPDATED. 2024-04-26 16:52 (금)
턱관절장애교육연구회, 김욱 원장 광주 세미나 마무리
상태바
턱관절장애교육연구회, 김욱 원장 광주 세미나 마무리
  • 박미리 기자
  • 승인 2018.03.29 11: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주서도 턱관절치료 관심 집중



턱관절장애교육연구회(회장 김욱)가 지난달 25일 광주광역시 치과의사회관 2층 대회의실에서 전국투어 제1탄 턱관절 원데이 세미나를 성공적으로 진행했다.

이번 세미나 연자로 나선 김욱(의정부TMD치과) 원장은 △일반 치과의사가 기초적 수준의 턱관절장애에 대한 진단과 치료 및 보험 청구를 할 수 있는 방법 습득 △후속 어드밴스 실습코스로 교합안정장치요법 및 보톡스 주사요법 습득으로 적극적으로 턱관절 진료를 시행하도록 하는 데에 목표를 두고 강의를 진행했다.

강의는 △턱관절 장애의 진단 및 치료 △교합안정장치요법 △이갈이의 진단 및 치료 등에 대한 내용으로 이뤄졌다.

먼저 턱관절장애의 진단에서는 Autopsy Video를 통해 턱관절내장증의 단계별 특성 및 치료전략을 소개했으며 △제공된 표준화 검사지를 활용한 측두하악장애 진단분석검사 방법 △덴탈 파노라마 및 악관절 파노라마 방사선 촬영검사 방법 △판독 △퇴행성 턱관절렴에 대한 콘빔 CT 검사 및 판독의 강의가 이뤄졌다.

특히 김 원장이 직접 개발한 TMJ 덴탈 콘빔CT 판독소견서는 즉시 간편하게 작성할 수 있는 장점으로 수강생들에게 높은 호응을 얻었다.

이어 턱관절 장애의 치료에서는 치과 물리치료 장비 및 비법과 보험청구에 대해 상세하게 소개해 호응을 얻었으며, 현장에서 자원한 수강생에게 즉시 턱관절 전달 마취를 직접 시연해 임상적 자신감을 크게 높였다.

이 외에도 목, 어깨 근막통증, 긴장성 두통 및 편두통, 이갈이 치료, 양측성 교근 비대, 안면 주름개선 등 미용목적의 보톡스 주사요법에 대해 강의한 후 시연을 진행해 높은 인기를 얻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기술 트렌드
신기술 신제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