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6 16:52 (금)
치위협 대전·충남회, 구강건강 홍보 캠페인 실시
상태바
치위협 대전·충남회, 구강건강 홍보 캠페인 실시
  • 정동훈기자
  • 승인 2018.03.22 10: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치과위생사와 함께 치아건강 관리

대한치과위생사협회 대전·충남회(회장 송은주, 이하 대전충남회)는 이달 ‘치과위생사와 함께하는 치아건강 관리하는 날’ 구강 건강 홍보 캠페인을 실시해 큰 호응을 얻었다. 

치위협 공익사업인 ‘치과위생사와 함께하는 치아건강 관리하는 날’ 캠페인은 매년 3, 6, 9, 12월에 치아 건강관리의 중요성을 널리 알릴 목적으로 지난 2009년부터 실시되어 왔다.  

대전충남회는 충청남도와 대전 지역에 소재한 치과 병의원에 캠페인 협조 공문을 보내 이에 응한 17개 치과 병(의)원에 홍보 매너와 칫솔을 제작·보급해 캠페인을 실시했다.

대전충남회는 이번 캠페인을 통해 구강질환으로 인해 치료를 받고 있는 환자들을 대상으로 계속 구강건강관리의 필요성을 인식시키고 올바른 칫솔질 방법과 구강용품 사용법을 알려주는 교육을 진행해 환자들이 건강한 치아를 유지할 수 있는 관리방법을 알도록 도움을 줬다. 

‘치과위생사와 함께하는 치아건강 관리하는 날’ 캠페인을 접한 한 환자는 “올바른 칫솔질 방법을 알게 되었고, 칫솔교환 시기에 대한 인식이 생겼다”며 “특히 치과위생사가 하는 업무에 대해 알게 되는 계기가 됐다”고 밝혔다. 

치위협 대전·충남회는 치과위생사와 함께하는 치아건강 관리하는 날’ 캠페인의 지속적인 확대가 지역민들에게 지속적인 구강관리에 대한 중요성을 강조하고, 치과위생사 홍보에도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기술 트렌드
신기술 신제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