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5-17 23:27 (금)
트윈스마일홀딩스, 3D 프린터 세미나
상태바
트윈스마일홀딩스, 3D 프린터 세미나
  • 정동훈기자
  • 승인 2017.08.30 10: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7일과 23일 대구와 부산 순회 강연



㈜트윈스마일홀딩스가 지난 27일 3D 프린터+3D CAD 디자인 완전정복’ 세미나를 트윈스마일 세미나실에서 개최했다.

이번 세미나에서는 정요셉(대한치과기공임플란트학회) 학술부회장과 장덕부(스마트e치과) 실장이 연자로 나서 치과에 꼭 필요한 3D 프린터 선택법과 디지털 임프레션과 3D 프린터의 활용, 디지털 마운팅 가이드와 트윈스마일 라이브러리를 활용한 보철물 제작법에 대해 심도 있게 짚어주었다.

먼저 정요셉 소장은 ‘3D 프린터 선택의 길라잡이! 3D 프린터의 확장성과 미래’를 주제로 강연을 진행해 3D 프린터를 통한 보철물 제작 방법 및 트윈스마일이 출시한 3D 프린터 ‘Vittro P100’의 특장점을 설명했다. 

트윈스마일의 ‘Vittro P100’는 UV 경화성 수지에 385nm 파장의 UV LED 광원을 조사해 굳히는 DLP 방식의 3D 프린터다. 프린터 자체 내에 리눅스 기반의 소형 컴퓨터가 내장돼 있으며 직관적이고 쉽게 이해할 수 있는 소프트웨어 인터페이스를 갖추고 있다.

트윈스마일의 ‘Vittro P100’을 활용하면, 서지컬가이드, 일반 보철용 모델, 교정용 모델의 당일 제작이 가능하며, 제작 비용도 절감할 수 있다.

정 부회장은 이번 강연을 통해 환자가 심미치료를 하기 전 어떤 모습으로 변화될 지를 치아 삭제 없이 환자 맞춤 테스트 치아인 트윈스마일 테스트니어를 직접 착용해 스스로 확인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트윈스마일 시스템에 대해서도 짚어줬다.

이어 장덕부 소장이 ‘디지털 마운팅 가이드와 라이브러리를 활용한 쉽고 빠르고 정확한 보철물 제작’을 주제로 강연을 진행해 디지털 시대에 맞춘 보철물 제작 방법 및 디지털 마운팅 가이드 개념과 사용법을 체계적으로 설명했다.

한편 트윈스마일은 오는 17일과 23일 ‘3D 프린터+3D CAD 디자인 완전정복 세미나’를 대구와 부산에서도 개최한다.

17일 열리는 대구 세미나는 대구 프라임덴탈 세미나실에서 개최되며, 23일 열리는 부산 세미나는 덴츠플라이시로나 부산지점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이번 세미나 신청 대상은 CAD/CAM을 이용해 보철물을 제작하거나 계획 중인 치과의사 및 치과기공사, 치과위생사이며, 등록 인원은 선착순 20명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기술 트렌드
신기술 신제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