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5-03 17:37 (금)
“얼굴턱 분야 치과 영역으로”
상태바
“얼굴턱 분야 치과 영역으로”
  • 정동훈기자
  • 승인 2012.07.12 13: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얼굴턱학회, 창립총회 열고 첫 학술대회 개최.

 

대한얼굴턱미용치과학회(회장 최재영, 이하 얼굴턱학회)가 지난 8일 창립총회를 열고 학회 첫 학술대회를 서울대치과병원 지하 1층 세미나실에서 개최, 안티에이징에 대한 개원가의 관심을 반증하듯 300여 명의 참석자들이 모인 가운데 성황리에 진행됐다.

이날 학술대회에서는 개원의를 위한 안티에이징 술식의 기본기를 확실하게 짚는 시간으로 진행됐다.  
특히 필러부터 보톡스 등 치과 내원환자를 대상으로 한 안티에이징 진료방법과 미용성형 분쟁 조정에 관해 체계적으로 짚었다. 

이날 학술대회에서는 총 9명의 연자들이 9가지의 미용성형 분야에 대해 강의해 개원의들이 안티에이징의 기본 개념을 잡고 임상에서 제대로 활용할 수 있도록 했다.

이날 반재혁(공단치과) 원장은 ‘치과에서 간단히 할 수 있는 필러’에 대해 강의했으며, 임형태(보스톤미치과) 원장이 ‘Fractional Laser(CICU-DENTAL)’에 대해, 이건무(명인치과) 원장이 ‘치과의사가 보는 웰빙시장’에 대해 짚어줬다.

반재혁 원장은 “이번 강의에서는 치과에서 누구나 쉽게 할 수 있는 필러를 주제로 역사, 특징, 주의점, 주입법, 합병증 등에 대해 알아보았다”고 밝혔다.

이날 총회에서 초대 회장에 선임된 최재영 회장은 ‘치과에서 간단히 할 수 있는 보톡스’에 대해 강의하고, 이성헌(뉴욕M치과) 원장이 ‘턱수술: 국소마취로 하는 다양한 안면골격수술’에 대해 강의했다.

또한 권혁용(구미플러스치과) 원장이 ‘PRP를 이용한 피부미용’을, 안성모(안성모치과) 원장이 최근 안티에이징 시장에서 주목받고 있는 ‘Bioabsorbable Thread Lifting Technique’에 대해 체계적으로 짚었다.

안성모 원장은 “이번 강연에서는 미적 해결이 어려운 부위의 시술 및 미용의 효과를 더욱 증진시키기 위해 polydio-xanone 계통의 흡수사를 이용한 Bioabsorbable Thread Lifting Technique을 소개했다”고 말했다.

아울러 최재영 회장이 ‘치과환자를 위한 다이어트 처방전 노하우’를 공개했으며, 공정인(아홉가지약속치과) 원장은 ‘치과 내원환자를 통한 안티에이징 진료 창출방법’에 대해, 최준(드라마치과) 원장이 미용성형 분쟁 조정에 관한 설명회를 진행했다.

이어 메디칼유나이티드 이경화 실장이 연자로 나서 ‘치과에서의 미용성형 실전상담’에 대해 짚어 주어 관심을 끌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기술 트렌드
신기술 신제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