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6 16:52 (금)
[핫프로덕트]이보클라 비바덴트, IPS e.max system
상태바
[핫프로덕트]이보클라 비바덴트, IPS e.max system
  • 정동훈기자
  • 승인 2016.11.10 10: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올세라믹 시스템 ‘대명사’ 자리잡아

이보클라 비바덴트의 올 세라믹 수복 시스템인 ‘IPS e.max System’은 10년 이상 검증된 데이터와 뛰어난 심미성으로 인기를 끌고 있다.  

이보클라 비바덴트의 ‘IPS e.max System’은 10년 이상의 역사를 거치며 전 세계 치과시장에서 올 세라믹의 대명사처럼 쓰이며 많은 임상 경험을 가지고 발전해 왔다.

Lithium Disilicate를 주성분으로 하는 IPS e.max  Press의 잉고트는 500MPa의 강도를 나타내며 3Unit Bridge에도 적용이 가능하도록 돼있다.

잉고트의 종류도 매우 다양해 라미네이트부터 변색치, 메탈 포스트 코어를 가진 케이스 까지 모든 케이스에 심미적인 올 세라믹 치아 제작이 가능하다.

IPS e.max Press 시스템의 글라스매트릭스와 결정은 자연치와 유사한 빛 굴절 지수를 가지고 있으며 높은 심미성을 얻을 수 있다.

특히 IPS e.max Press 시스템의 잉고트는 중간 불투명도(Medium Opacity), 높은 불투명도(High Opacity), 높은 투명도(High Translucency), 그리고 낮은 투명도(Low Translucency)의 4단계 반투명 정도로 구성돼 초기 상황에 따라 적절한 반투명도를 가진 재료를 선택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IPS e.max System’이 개원가의 신뢰를 얻고 있는 가장 큰 이유는 10년이 넘게 쌓인 검증된 임상 데이터다.

리튬 디실리케이트 글라스 세라믹인 ‘IPS e.max Press’와 ‘IPS e.max CAD’, 지르코늄 옥사이드 기반인 ‘IPS e.max ZirCAD’뿐만 아니라 ‘IPS e.max ZirPress’, ‘IPS e.max Ceram’ 등 관련 제품의 실험 결과, 이들의 생존율은 98.4% 범위로 높게 나타났다.
 

[PM인터뷰]이보클라 비바덴트 오경진 팀장

“10여 년 데이터로 신뢰 구축”

이보클라 비바덴트 오경진 팀장은 “‘IPS e.max System’은 ‘10년 이상 검증된 임상 데이터를 가진 최고의 심미성을 가진 제품’”이라고 평가했다.

이보클라 비바덴트가 지난 2005년 론칭한 최신 올세라믹 시스템인 ‘IPS e.max System’은 현재까지 전 세계 치과의사와 치과기공사들의 사랑을 받아온 제품이다. 

이보클라는 최근 미국 시장에서 ‘IPS e.max Press System’의 500MPa 굴곡 강도에 대해 홍보를 시작했다. 

오경진 팀장은 “그동안 이보클라에서는 IPS e.max Press는 평균 400MPa, IPS e.max CAD는 평균 360MPa의 굴곡 강도를 가진다고 홍보해온 수치는 가장 보수적으로 잡은 수치”라며 “‘IPS e.max System’의 실제 평균 굴곡 강도는 500MPa에 달한다”고 밝혔다. 그는 “카피 제품들이 수치를 부풀려 ‘IPS e.max System’이 오히려 품질면에서 저평가되는 부분이 있어 올해부터 ‘500MPa’ 굴곡 강도를 강조하고 있다”고 밝혔다. 

그는 “‘IPS e.max System’을 모방한 제품들이 많지만 10년 이상 검증된 임상 데이터까지 모방할 수는 없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기술 트렌드
신기술 신제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