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6 16:52 (금)
[히든챔피언] (주)거인디에스
상태바
[히든챔피언] (주)거인디에스
  • 구가혜 기자
  • 승인 2016.11.10 10: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스템-교육 책임지는 '감염관리 1등 업체'로


지난 1999년 임플란트 분야에서 다양한 제품을 선보여온 ㈜거인씨앤아이가 3년 전 감염관리 시스템을 중점 사업으로 한 ㈜거인디에스(대표 전현재)로 새롭게 시작했다.

거인디에스는 감염‧멸균관리 제품의 판매와 더불어 안전한 의료 환경 시스템 구축과 관리의 역할을 병행한다.
 


거인디에스는 ‘저온 플라즈마 멸균기’부터 ‘초음파 세척기’, 고압증기 멸균기 ‘Pred-Vacuum’과 ‘Hand Label System’, 파우치 내‧외부의 멸균 유무를 확인하는 ‘Sterilization Rolls & Chemical Indicator’ 등 멸균 및 소독 제품을 선보이고 있다.

특히 거인디에스는 감염관리 솔루션 개발에 지원과 노력을 아끼지 않고 있다.
원내 감염으로부터 의료진과 직원을 보호하고 모든 환자들이 안전하게 진료받을 수 있도록 치과 중앙공급실(소독멸균공간)을 표준화 하겠다는 것이 우선적인 목표. 이를 위해 지난해 메르스 사태 이후 연구소 및 병원 등과 지속적인 피드백 및 모니터링을 진행해왔다.

거인디에스는 제품 납품과 더불어 회원 치과에 대한 지속적인 감염관리 프로토콜을 최고 경쟁력으로 내세운다.
중앙공급실에 멸균기 및 제품만 납품하는 업체의 역할에서 한 발 더 나아가 세미나 개최를 통해 치과 인력의 꾸준한 감염관리 교육을 진행할 예정이다. 더불어 가장 이상적인 중앙공급실 인테리어 및 리모델링 디자인 설계 시공 등을 제공하며, 치과계에 감염관리 시스템이 될 수 있도록 힘쓰겠다는 포부다.

 


거인디에스는 지난달 가산동에 새롭게 둥지를 틀면서 실제 중앙공급실과 진료 공간을 재현한 모델하우스를 구성했다.

환자 진료에 사용되는 장비와 물품을 공급하는 중앙공급실, 엄격한 감염관리가 요구되는 수술실을 실제 치과처럼 구현해 감염관리 세미나를 들으며 직접 눈으로 보고 실습할 수 있도록 공간을 갖췄다.

최근에는 ㈜YD생명과학과 구강 내 세균 검사 진단 시스템인 ‘Easyperio’에 대한 업무 협약을 통해 예방진단 사업을 확장하기 위한 준비 작업을 마치기도 했으며, 현재 감염관리 연구소 개설을 목전에 두고 있다.

거인디에스는 발족 예정인 대한치과감염예방연구회(가칭)를 지속적으로 지원할 계획이다.
또한 고객들에게 감염관리 컨설팅 및 교육과 최선의 감염관리 솔루션을 제공해 감염관리가 치과계 구성원의 삶에 자연스레 녹아들도록 다각적으로 돕는다.

거인디에스 관계자는 “연구소와 연구회가 감염관리를 연구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치과에 감염관리에 대한 매뉴얼을 제시해 대한민국 치과의 중앙공급실 환경이 지금보다 더 올바른 방향으로 가게끔 제시하는 역할을 하도록 계속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CEO인터뷰] (주)거인디에스 전현재 대표

"표준화된 감염관리 솔루션 제공"

“병원이 500평이든, 100평이든, 30평이든, 소독 과정은 모두 똑같아야 합니다. 중앙공급실이 협소하다고 소독 과정을 중간에 건너뛰거나 축소하면 안 됩니다”

감염관리 중점 사업을 위해 거인디에스로 새롭게 출발한 전현재 대표는 플라즈마 멸균기를 론칭하며 다양한 규모의 치과 중앙공급실을 살펴볼 기회를 얻었다.

전 대표는 “치과병의원의 소독과 멸균을 담당하는 중앙공급실이 치과의 규모와 상관없이 협소한 공간에서 체계적이지 못한 과정을 통해 작업이 이뤄진다는 점을 알게됐다”면서 “치과의사들과 미팅을 하다보면 중앙공급실이 미흡하다는 것에 대해 다들 절실하게 느끼고 있지만 이것
을 어떻게 해야 할지 잘 모르는 경우가 많아 이러한 니즈에 부합하는 시스템을 생각한 것”이라고 밝혔다.

거인디에스는 이 같은 현실에서 개원가의 감염관리 교육에 대한 니즈가 높다는 것을 인식해 멸균관리사 교육과 실습 등을 진행할 방침이다.

그는 “체계적인 매뉴얼을 먼저 전달하기 위한 작업을 진행 중”이라면서 “세미나의 연자진을 개편하고 멸균관리사 과정을 수료체제로 진행할 예정이다. 또한 향후에 민간자격증 등의 프로세스를 만들 예정”이라고 밝혔다.

특히 그는 “단순히 물건만 납품하는 것에서 그친다면 다른 재료상과 다를 게 없다”면서 “거인디에스만이 할 수 있는 특화된 일, 전문적인 일, 그것이 바로 감염관리 솔루션을 제공하는 것”이라고 다시 한 번 강조했다.

끝으로 그는 “앞으로 치과의 감염관리뿐만 아니라 예방부분에서도 거인디에스의 활약을 기대해도 좋을 것”이라고 자신감을 드러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기술 트렌드
신기술 신제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