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6 16:52 (금)
[2016 교정섹션] 참윤, 신간『3D 디지털 교정 클리닉』
상태바
[2016 교정섹션] 참윤, 신간『3D 디지털 교정 클리닉』
  • 박미리 기자
  • 승인 2016.09.23 09: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디지털 교정 A부터 Z까지 총정리

현재 자율주행 자동차와 다빈치 수술로봇 등과 같은 디지털 기술 혁명이 모든 분야에서 활발히 진행중이다.

치과교정학의 영역에서도 CBCT, 3D 스캐너, 3D 프린터와 같은 3차원 디지털 장비의 보급에 따라 진단과 치료계획 수립뿐만 아니라 진료실 내에서 장치를 제작하는 데에도 적극적으로 활용할 수 있는 단계에 이르렀다.

그러나 이렇게 3D 디지털 기술에 대한 많은 관심에도 불구하고 진료실에 디지털 기술 도입에 대한 정확한 이론과 임상적용정보를 얻기가 쉽지 않다.

도서출판 참윤퍼블리싱이 출간한 『3D 디지털 교정』은 국내의 디지털 분야 전문 학술 및 임상의들이 모여 출범한 3차원 디지털 교정연구회(회장 백승학)가 저술한 3D 디지털 임상 가이드북이다.

개원가에서 3D 디지털 기술 도입을 주저하는 이유는 정확한 디지털 기술이나 장비에 대한 이해부족, 도입 비용, 임상적 효과에 대한 확신이 서지 않는 경우가 대부분이다.

이 책은 3D디지털 분야 특히 교정분야에서의 디지털화를 경험하고 임상현장에서 적용한 과정에 대해 설명한다.

또 치과교정학 분야에서 지금까지 활용해온 3D 디지털 기술과 3D디지털 교정의 과거-현재와 가능성 및 3D 데이터의 획득과 처리에 대해 짚어준다.

특히 진단과 장치 제작 소개와 디지털 모형을 이용한 가상 셋업을 진단과 치료에 활용하는 법, 진료실 내 맞춤형 브라켓의 제작, plate 식립을 위한 디지털 기술의 적용, 디지털 모형을 활용한 Surgical Wafer 제작에 대해서 다룬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기술 트렌드
신기술 신제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