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6 16:52 (금)
[2016 교정섹션] 덴츠플라이시로나 코리아'CrystaBrace7', 'Pro Chain'
상태바
[2016 교정섹션] 덴츠플라이시로나 코리아'CrystaBrace7', 'Pro Chain'
  • 박미리 기자
  • 승인 2016.09.23 09: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깐깐한 임상가 눈길 사로잡은 브라켓

Booth No. B18

레진 브라켓 CrystaBrace7

 

콤포짓 브라켓 장점 ‘계속’, 세라믹 브라켓 단점 ‘보완’
동양인 치아에 맞는 Bonding Base로 본딩력 강화

 

덴츠플라이시로나 코리아가 제49회 교정학회 학술대회에서 ‘CrystaBrace7’을 선보이며 임상가들의 눈길을 사로잡는다.

‘CrystaBrace7’은 기존의 콤포짓 브라켓의 장점은 이어가면서도 세라믹 브라켓의 단점을 보완한 제품.
‘CrystaBrace7’은 변색을 낮추고, 강도는 높여 파절의 걱정을 줄이고, 임상가와 환자들이 받는 스트레스를 대폭 감소시켰다.

또 기존의 세라믹 브라켓은 장착했을 때 브라켓 자체의 강도 때문에 환자에게 부착하면 치아가 닳거나 파절되는 문제가 발생했다. 하지만 ‘CrystaBrace7’은 이같은 단점을 보완해 브라켓이 걸리는 느낌이나 치아가 닳는 등의 불만을 없앴고, 세라믹 브라켓의 자체 강도와 강한 본딩력 때문에 디본딩 시 나타날 수 있는 치아손상, 에나멜 질 탈락, 크랙의 위험을 대폭 감소시켰다.

아울러 ‘CrystaBrace7’는 동양인의 치아 형태에 맞는 Bonding Base로 본딩력을 강화했고, 플라스틱 프라이머 없이 교정용 접착제로 본딩이 가능해 디본딩 역시 매우 수월하다.

특히 ‘CrystaBrace7’은 광학유리와 같은 투명도와 굴절률로 환자 고유의 치아 색을 그대로 반영해 최상의 심미효과를 나타낼 뿐만 아니라 브라켓의 변색 또는 착색을 획기적으로 개선해 눈길을 끈다.

아울러 미국 의약품학에서 세운 안전성 기준 요건을 테스트한 결과 ‘CrystaBrace7’을 만드는 데 사용한 신소재는 USP class Ⅵ등급으로 인체 내에도 매우 안전한 것으로 확인됐다.

파워체인 Pro Chain

 


다양한 라인업 ‘Pro Chain’이 해결사

 

 

덴츠플라이시로나 코리아의 ‘Pro Chain’이 여전히 임상가들 사이에 화제다.

‘Pro Chain’은 Extra Super Light/ Super Light/ Light/ Medium/ Heavy 등 총 5가지의 Force로 구성돼 있다. 또 각 Force별로 S Space(3.0㎜), M Space(3.6㎜) 2가지 Space 타입이 있어 환자의 케이스에 맞도록 선택해 활용이 가능하다.

무조건 강한 힘만을 가하는 것 보다 약한 힘을 꾸준히 적용하는 것이 교정치료를 할 때 좋은 결과를 거둘 수 있다.

이런 면에서 ‘Pro Chain’은 발치 직후부터 약한 힘으로 리트랙션을 하는 것이 Bowing Effect 없이 가능해 교정임상 상황에서 약한 힘을 가하는데 유용하게 사용될 수 있다.

특히 50g 수준의 아주 약한 힘을 가하는 ‘Extra Super Light’ Force는 그동안 찾아보기 힘들었던 라인업으로 기존의 파워체인이 150~200g 정도의 힘을 가하는 것과 비교하면, 약한 힘을 원하는 교정 임상가들이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어 눈길을 끈다.

또 ‘Extra Super Light Force’의 경우 레벨링 할 때부터 당겨도 힘 자체가 매우 약해 사용 하는데 무리가 없다.

‘Pro Chain’을 이용해 교정치료에서 약한 힘을 지속적으로 가하면 치아이동이 훨씬 빠르고 부드럽게 사용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발치 치료시 브라켓마다 감아둔 파워체인의 와이어가 떨어지거나 찌그러지는 경우를 막기 위해 환자의 스페이스를 안정적으로 잡아주는 체킹업 툴로도 활용도가 매우 높다.

또 ‘Pro Chain’은 열 경화성 소재로 구강 내 온도인 37℃에서 경화돼 탄탄한 내구성을 자랑한다.

또한 링 사이의 짧은 간격 때문에 핀 커터로도 쉽게 절삭이 가능하며, 신축성을 높여 임상가들 사이에 호평을 얻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기술 트렌드
신기술 신제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