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6 16:52 (금)
[2016 교정섹션] 신흥, C-TUBE/ Damon Clear2
상태바
[2016 교정섹션] 신흥, C-TUBE/ Damon Clear2
  • 이현정기자
  • 승인 2016.09.23 08: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교정용 초소형 Micro Plate C-TUBE

Bio 교정의 기본 ‘안전하다! 빠르다!’
소형 micro 타입으로 식립과 제거 용이
12종류 타입으로 다양한 케이스 적용
 


㈜신흥이 지난 8월 출시해 큰 관심을 모으고 있는 ‘C-TUBE’(제조사 진 바이오메드, 한국)가 이번 제49회 교정학회 학술대회에서 인기몰이에 나선다.

Bio 교정의 새로운 트렌드를 제시하는 제품으로 주목받고 있는 ‘C-TUBE’는 다양한 특장점을 통해 기존의 교정방법보다 더욱 빠르고 안전하게 치아를 이동할 수 있다.

우선 일반 스크루 홀에 비해 1.5mm의 지름과 4~5mm의 작은 고정원 크기를 갖추고 있어 식립과 제거 모두 용이한 것이 장점이다. 또한 크기가 작아 식립 위치를 자유롭게 선정해 더욱 쉽게 치아이동을 할 수 있다.
‘C-TUBE’는 총 12종류 타입으로 구성돼 있으며, 매복된 누운 견치, 매복 견치 이동, 소구치 발치 후 상악 전치의 후방 견인 등 다양한 케이스 별로 적용이 가능하다.

크게 T 타입, Bended Ⅰ 타입, Cross 타입, I 타입 등으로 나뉘며, T타입은 Posterior Intrusion and Distalization 케이스에, Cross 타입은 Anterior Lingual Retraction 케이스에, I 타입은 Buccal Shelf를 활용한 식립 케이스에 적용하면 된다.

또한 타입 구분 없이 Neck을 구부릴 수 있는 유연성이 있어 힘의 적용 방향을 조절하기가 용이하고, 다양한 교정력을 견딜 수 있는 장점이 있다.

뿐만 아니라 헤드의 튜브에 아치와이어를 삽입할 수 있어 설측교정에도 적용할 수 있을 만큼 사용범위가 넓다.

신흥 관계자는 “‘C-TUBE’는 교정용 초소형 micro plate로 어떤 케이스에서도 큰 제약없이 식립할 수 있고, 빠르고 안전한 Bio 교정이 가능하다”고 밝혔다.


브라켓 Damon Clear2

더 투명하고 견고해진 데이몬 시스템의 역작
Rotation Control 2배 향상 … 효율적인 교정치료
투명도 100%로 심미성 높여 환자 만족감 ‘UP’

㈜신흥이 이번 대한치과교정학회 학술대회에서 ‘Damon Clear2’(제조원 Ormco, 미국)를 주력제품으로 선보인다.

올해 초 신흥이 국내에 출시한 ‘Damon Clear2’는 기존의 Damon Clear 제품을 뛰어넘는 업그레이드된 교정장치로 임상가들의 주목을 받아왔다.

Damon Clear의 단점을 보완해 최적화된 Slot Depth로 Rotation Control이 2배 향상돼 세심한 마무리와 효율적인 치료가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또한 100% 투명도를 자랑하는 브라켓으로 현존하는 브라켓 가운데 가장 심미적인 장치로 손꼽히며 환자들에게도 업그레이드된 만족감을 선사한다는 것이 앞서 ‘Damon Clear2’를 사용해본 이들의 주된 평가다.

특히 ‘Damon Clear2’는 Poly Crystal Alumina(PCA)의 재질로 구성돼 있어 브라켓의 변색과 착색을 막아줌에 따라 Damon Clear 시스템만의 투명함을 오래도록 유지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신흥 관계자는 “‘Damon Clear2’는 기존의 메탈 브라켓에 뒤지지 않는 Rotation Control을 선보이는 제품으로 쉽고 빠르게 와이어를 교체할 수 있는 효율적인 교정장치”라며 “심미성도 우수해 술자와 환자 모두에게 만족감을 줄 수 있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기술 트렌드
신기술 신제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