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6 16:52 (금)
[AEEDC Dubai 2016]국가 공동관을 찾아
상태바
[AEEDC Dubai 2016]국가 공동관을 찾아
  • 정동훈기자
  • 승인 2016.02.18 09: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내 50여 개 업체도 4개 공동관서 전시

아랍에미리트 국제치의학컨퍼런스 및 아랍치과기자재전시회(이하 AEEDC Dubai)에서는  130여 개국 1800여 개 업체와 4만여 명의 해외 바이어와 참관객들이 몰려 역대 최대 규모의 전시행사로 기록됐다.

특히 한국, 미국, 브라질, 중국, 핀란드, 프랑스, 독일 등 총 17개국의 업체들이 국가 공동관을 구성해 각 나라의 위상을 알리는 기회로 삼았다. 국가 공동관에서는 각 나라의 국기를 게양했으며, AEEDC Dubai 주최 측에서는 부스 안내도에 국가공동관의 위치를 각 국기로 표시해 참관객들이 국가 공동관을 찾기 수월하도록 도와줬다.

▲ 한국 공동관

국가 공동관 중 가장 눈에 띈 곳은 중국관. 90여개의 업체들이 전시장 홀2 한 구역에 모여 빨간 물결을 이뤘으며, 업체 마다 바이어들과의 계약보다는 현장에서 제품을 판매하는 경우가 더 많았으며, 제품 할인 판매를 크게 써놓는 업체들도 많았다.

▲ 중국 공동관

한국 업체 또한 총 90여개 중 50여 업체들이 대구테크노파크 공동관, 한국치과기재산업협회 공동관, 광주 공동관, 김해의생명센터공동관 등 4개의 공동관을 구성했으며, 40여 업체가 단독부스로 참가했다.  

100여 업체들이 참가한 독일에서는 참관객들이 가장 많이 몰리는 홀7 중심에 국가관이 마련돼 참관객들의 시선을 끌었으며, AEEDC조직위원회로부터 감사패를 받아 눈길을 모았다.

▲ 독일 공동관


브라질은 국기 색상인 녹색으로 공동관을 장식했으며, 기타 국가 공동관들도 국기와 국기 고유의 색상을 이용해 공동관을 꾸며 국가 브랜드 상승에 큰 영향을 미쳤다.

▲ 브라질 공동관
▲ 이탈리아 공동관
▲ 영국 공동관
▲ 스위스 공동관
▲ 러시아 공동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기술 트렌드
신기술 신제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