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9 17:50 (월)
3D 프린터 총의치 제작법
상태바
3D 프린터 총의치 제작법
  • 김정민 기자
  • 승인 2016.01.15 10: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4일 ‘신개념 시술법’ 세미나

오는 24일 HDX 세미나실에서 ‘신개념 시술법’ 세미나가 개최된다.

세미나는 ‘CAD/CAM System을 이용한 한국형 총의치를 치과에서 3D Print로 출력하는법’을 주제로 임상가들이 장비를 이용해 정확한 인상채득과 정밀한 총의치를 쉽게 만들 수 있는 팁을 알려준다.

박숙규(송파서현치과) 원장과 박원영(연세웨스턴치과) 원장이 연자로 나서 광명데이콤의 스캐너 ‘Identica’와 3D Prirnt ‘M-One’을 이용해 △치료 전 후 교정 Study Model △Digital Surgical Guide △악교정 수술환자의 Digital Surgical Wafer 에 대해 설명하고, 실제 장비를 이용한 시연을 통해 정밀하고 완벽한 출력과정을 선보이며 초보 임상가들도 이해하기 쉽도록 전반적인 출력 과정에 대해 전달할 계획이다.

또한 수술 당일에도 바로 시술이 가능하도록 CAD/CAM Zirconia Abutment에 대한 팁과 함께 원데이 임플란트 시술법, Screw Hole이 없어 자연치아와 같이 프렙하는 법, 심미 치료에 대해서도 강연한다.

특히 이번 세미나에서는 박숙규 원장이 직접 개발한 환자 맞춤형 Web Gothic Arch Tracer와 의치 DB를 이용해 디지털 의치에 대한 기본적인 개념과 의치제작의 최신 트렌드를 설명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기술 트렌드
신기술 신제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