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6 16:52 (금)
신흥, 김현종 원장 초청 Sinus 핸즈온
상태바
신흥, 김현종 원장 초청 Sinus 핸즈온
  • 이현정기자
  • 승인 2015.12.11 15: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상악동 처치에 ‘자신감’


상악동 골이식술과 수술기구 선택 등 상악동 처치법에 대한 모든 것을 정리한 세미나가 성황리에 열렸다.
㈜신흥은 김현종(가야치과병원) 원장을 초청한 가운데 지난달 14일과 21일 신흥연수센터에서 ‘Sinus Hands-On Seminar’를 개최했다.

김현종 원장 초청 Sinus 핸즈온 세미나는 ‘상악동 골이식’을 주제로 상악동의 Crestal, Lateral 접근법에 대한 기본개념과 수압 거상술을 이용한 골이식법을 익히고 실습할 수 있는 시간으로 진행됐다.

특히 Sinus Kit 개발에 참여한 김현종 원장이 직접 Sinus Kit를 사용해 강연함으로써 더욱 자세하고 정확한 노하우를 배울 수 있는 기회가 됐다. 두번의 강연에서 펼친 Pig Jaw 멤브레인 수압거상에서는 연자가 밀착지도하는 실습으로 더욱 집중력 있는 세미나가 됐다는 평가다.

1회차 세미나에서는 상악동 골이식과 연관된 해부학적 고려사항을 살펴보고, 상악 구치부의 치료전략 수립, Lateral Approach에 대해 다뤘으며, 모델과 오리알을 이용해 Laterl Approach를 실습했다.

지난달 21일 진행된 2회차 세미나에서는 상악동 골이식의 Complication과 대처법을 정리하고, Crestal Approach에 관해 필요한 잔존골량과 가능한 거상량, 오스테오톰 테크닉, 다양한 경우에서의 예후 예측 가능성 등을 강연으로 살펴본 후 실습했다.

이번 세미나는 자체 개발된 덴티폼 모델과 오리알, Pig Jaw를 이용한 실습을 통해 참가자들의 집중력을 높이며 호응을 얻었다.

지방에서 세미나를 찾은 한 참석자는 “아침부터 KTX를 타고 서울에 온 것이 아깝지 않을 정도로 유익한 세미나였다”고 호평하고, “실습장소 역시 최고의 시설을 완비하고 있어 실습을 진행하기에 부족함이 없었다”며 만족감을 나타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기술 트렌드
신기술 신제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