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9 17:50 (월)
“새로운 개념 근관 형성 배웠다”
상태바
“새로운 개념 근관 형성 배웠다”
  • 박천호 기자
  • 승인 2012.05.24 11: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덴탈솔루션, ‘SAF SYSTEM’ 론칭 기념 핸즈온

 

덴탈솔루션(대표 이영찬)이 지난 19일 ‘SAF SYSTEM’ 론칭을 기념해 서울역 소재 드림메디칼 세미나실에서 이세준(예림치과) 원장 초청 핸즈온 코스를 개최해 참가자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특히 이번 코스는 이 원장과 참가자 간에 1:1 맞춤형 교육과 실습이 진행돼 참가자들이 높은 만족도를 얻었다는 평이다.
‘파절 없는 최초의 파일 SAF SYSTEM : 근관 내 파절로 인한 스트레스로부터 해방’을 주제로 열린 이번 코스에서는 △SAF의 특징 △SAF 왜 부러지지 않는가? △임상에서 기존 로터리 파일보다 빠른 이유는? △SAF를 이용한 근관치료법 등에 대한 강연과 실습이 병행됐다.
이 원장은 “기존 로터리 파일은 회전을 하면서 근관 내 진입 했다면 ‘SAF SYSTEM’은 근관 내 파일을 위치시킨 후 상하 작동을 통해 근관형성과 세척을 한다”며 “‘SAF SYSTEM’은 기존 치아의 해부학적 구조를 유지하면서 동시에 세척과 오염방지를 가능하게 하는 새로운 개념의 로터리 파일”이라고 소개했다.
이어 ‘4개의 근관을 가진 하악 제1 대구치의 근관치료’, ‘하악 제2 대구치의 근관치료’, ‘상악 제2 대구치의 재 근관치료’ 등에 대한 1:1 맞춤 실습이 진행됐다.
이번 세미나의 한 참가자는 “그동안 접해보지 못한 새로운 개념의 근관 형성법을 배울 수 있었다”며 “추천해 주고 싶은 핸즈온 코스”라고 칭찬을 했다.
이영찬 대표는 “‘SAF SYSTEM’는 근관의 세척과 root canal의 shaping을 위한 근관 파일”이라고 소개하면서 “삭제 부위를 최소화하고 복잡한 근관계를 3차원적으로 확장시키면서 환자 개개인에 맞는 맞춤형 삭제가 가능하다”고 제품의 장점을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기술 트렌드
신기술 신제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