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9 17:50 (월)
오스템임플란트, ‘T2 PLUS’ 대규모 업그레이드 실시
상태바
오스템임플란트, ‘T2 PLUS’ 대규모 업그레이드 실시
  • 최윤주 기자
  • 승인 2024.04.09 10: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CT 판독 SW ‘One3’ 편의성 강화
기존 구매 고객도 무상 업그레이드 가능

 

오스템임플란트가 ‘T2 Plus’의 영상품질 및 편의성을 향상한 대규모 업그레이드를 실시했다. 사진=오스템임플란트

 

오스템임플란트가 지난 2023년 출시한 T2 Plus의 영상품질 및 편의성이 향상되는 대규모 업그레이드를 실시했다. 신규 구매 고객뿐만 아니라 기존 구매 고객도 이번 무상 업그레이드를 받을 수 있어 보다 뛰어난 성능의 T2 Plus를 경험할 수 있게 됐다.

이번 업그레이드를 통해 금속성 물질이 일으키는 노이즈에 대한 영상처리 성능 개선(Metal Artifact Reduction) 및 CT 판독 소프트웨어(SW)인 ‘One3’의 편의성을 강화했다.

T2Plus는 업계 최고 스펙인 0.05mm Voxel size를 구현할 수 있어 초고해상도 영상으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이번 업그레이드를 통해 딥러닝 기반의 Metal Artifact 처리 기능을 강화해 임플란트 주위 골, 보철주변(metal artifact)의 영상을 왜곡 없이 선명하게 구현할 수 있어 만족도는 더 높아질 것으로 기대된다.

실제로 정확한 영상 획득을 위해서는 환자의 움직임에 의한 Motion Artifact를 최소화해야 하는데 T2Plus는 기존보다 2배 빨라진 10초 촬영 기능을 통해 왜곡 없는 영상을 획득할 수 있어 가이드 제작 등에도 최적화된 활용이 가능하다.

획득된 영상들을 재촬영 없이 고해상도 영상 변환이 가능한 영상재구성 기능(Recent data)도 강화해 사용자의 입맛에 맞게 더욱 선명하고 보철주변 걱정 없는 영상 획득이 가능하다.

오스템임플란트에서 자체 개발한 3D 뷰어 One3도 업그레이드를 통해 임플란트 계획 수립에 대한 편의성 향상은 물론 저사양 PC에서도 효율적인 구동이 가능하도록 개선했다. 이번 업그레이드를 통해 상대적으로 사양이 낮은 체어에 설치된 PC에서도 구동이 가능할 정도로 높은 호환성을 제공할 수 있다.

T2 Plus는 초고해상도의 영상뿐만 아니라 방사선 저선량 기술력도 최고 수준으로 보건복지부가 정한 CT 촬영 권장 기준의 14.6%인 초저선량 촬영이 가능하다. 4가지 촬영 프로토콜을 제공해 진료 목적에 따라 선량을 조절할 수도 있다. 특히 Ultra Low Dose 프로토콜은 파노라마 촬영 수준의 극소 방사선량만 사용되므로 어린이나 임산부도 안심하고 촬영할 수 있다.

여기에 전작인 T2의 장점을 그대로 계승해 5×5엔도 모드부터 스티칭(stitching) 기능을 활용한 15×15 대면적 촬영까지 6가지 멀티 FoV를 제공해 진료 목적과 상황에 맞는 촬영이 가능하고 다양한 범위 진단도 가능하다.

T2 Plus는 동급 CBCT 중 최고 수준 해상도 및 편의성을 강화한 이번 업그레이드를 통해 경쟁력을 한층 더 제고한 만큼 신규 고객은 물론 기존 구매 고객들에게도 긍정적인 반응이 기대된다.

현재 4~5월 프로모션을 진행하고 있어 특별한 혜택으로 만나볼 수 있다.

오스템임플란트 관계자는 “T2 Plus는 넓은 FOV와 저선량 기능으로 많은 임상가들로부터 높은 만족도를 보인다”라며, “이번 업그레이드를 통해 선명도와 편의성이 한층 더 강화된 만큼 시장에서도 좋은 반응이 기대된다. 특히 기존에 제품을 구입한 고객들에게도 지속적인 관리를 이어갈 것을 약속하며 향후에도 치과의사의 더 좋은 진료를 돕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기술 트렌드
신기술 신제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