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30 19:55 (화)
“GBR 어렵다는 생각은 그만”
상태바
“GBR 어렵다는 생각은 그만”
  • 이현정기자
  • 승인 2012.03.30 10: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구가톨릭임플란트硏, 21일 대구서 세미나

대구가톨릭임플란트연구회(회장 정희승)가 오는 21일 대구가톨릭대학병원 의과대학 내 마리아관에서 손동석 교수 초청 세미나를 연다.

‘나는 왜 Sinus와 GBR을 어렵게 만들고 있는가’를 주제로 열리는 이번 세미나에서 손 교수는 AFG 술식과 PRF, CGF 등의 임상 노하우를 전달할 예정이다.

손 교수는 ‘AFG를 이용한 GBR 임상 따라하기’, ‘AFG Box 시스템을 이용한 여러 가지 임상 활용법’, ‘왜 내가 하는 Sinus Graft는 가끔 실패해서 나를 고생시킬까’, ‘왜 내가 하는 연조직 커버는 잘 안될까?’, ‘왜 내가 하는 봉합은 가끔 터져서 마음을 아프게 할까’, ‘왜 내가 하는 PRF, CGF는 임상효과가 떨어질까?’ 등 개원의들의 고민을 담은 소주제를 통해 각각의 노하우를 소개한다.

또 신청자에 한해 직접 동물 실습을 하는 시간을 별도로 마련, 이론강의로 배운 내용을 그대로 실전에 옮겨 적용할 수 있도록 돕는다.

손 교수는 “임상 개원의라면 누구나 한 번쯤 고민하는 술식을 주제로 다룬 이번 강연을 통해 참석자들이 임상과 경제적인 면에서 일거양득의 효과를 거둘 수 있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실습 참가자는 각자 페리오 엘리베이터와 니들홀더, 티슈포셉, 메스홀더, 서지컬 큐렛 핀셋 등을 준비해야 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기술 트렌드
신기술 신제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