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5-16 15:53 (목)
치과의료정책연구소, ‘치과의료연감’ 이달 발간
상태바
치과의료정책연구소, ‘치과의료연감’ 이달 발간
  • 정동훈기자
  • 승인 2014.01.02 10: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치과정책 개발 위한 주춧돌 마련

치과의료정책 연구 및 치과의료산업에 대한 종합적인 기초자료를 제공하기 위한 ‘치과의료연감’이 만들어진다.

대한치과의사협회 치과의료정책연구소(소장 노홍섭, 이하 정책연구소)는 치의학과 관련된 통계를 집적한 ‘치과의료연감’을 이달 중 발간할 예정이다.

그동안 치과의료 관련 통계들이 서로 다른 보고서 및 연구들로 개별화되어 있어 국내 치과의료현황을 종합적으로 파악하고 분석하는데 어려움이 있었다. 특히 정부의 치과의료정책, 치의학교육, 연구 및 개별 현황, 기자재 산업 등에 관한 자료가 정기적이고 체계적인 조사없이 개별 연구와 보고서에 의존하고 있어 치의학과 관련된 통계를 집적해야할 필요성이 제기된 바 있다.

이에 정책연구소는 치과의료에 대한 체계적인 정보 및 통계 인프라 구축과 국민 뿐만 아니라 치과전문인력에게 치과의료정보를 제공하기 위한 ‘한국치과의료연감’을 발행하기로 한 것.

이번에 발행될 ‘한국치과의료연감’에는 보건 일반 현황부터 시작해 치과의료 자원, 치과의료 재정 및 이용, 구강보건정책 및 사업, 교육 및 연구, 치과의료산업, 치과계 주요단체 사업현황 및 동향 등이 수록될 예정이다.

김철신 정책이사는 “지난해 5월부터 준비해 복지부, 치과계 관련 단체의 협조를 얻어 8개월 동안 준비를 했다”며 “치의학과 관련된 신뢰성 있는 통계를 수록하기 위해 최선을 다했다”고 밝혔다.

한편 ‘한국치과의료연감’은 지난해 6월 전문가 간담회를 진행하고, 8월 TFT 구성, 자문위원 검토회의 등을 거쳐, 8월 19일부터 구랍 23일까지 자료 수집 및 원고를 집필해 구랍 23일 원고 초안이 완성됐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기술 트렌드
신기술 신제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