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약령시 한방문화축제서 홍보 부스 운영
치의학연구원 대구 유치 기원 서명 운동 전개
치의학연구원 대구 유치 기원 서명 운동 전개
대구광역시 치과의사회(회장 박세호)가 지난 5월 8일(수)부터 12일(일)까지 대구약령시에서 진행한 ‘2024 대구약령시 한방문화축제’에서 국립치의학연구원 대구 유치를 위한 대시민 홍보 부스를 운영했다.
이날 동시 개최된 2024 파워풀대구 페스티벌, 동성로축제, 대구생활문화제 등 다양한 볼거리로 많은 시민과 국내·외 관광객이 방문했다. 홍보 부스에서는 방문객들을 대상으로 국립치의학연구원 대구 유치 기원 홍보 동영상을 상영하고, 머그컵과 쿨스카프, 치실 등과 함께 전단지를 나눠주며 대구 유치 기원 서명 운동을 진행했다.
박세호 회장은 “이번 대구약령시 한방문화축제는 전통문화에 최신 트렌드를 접목한 힙트래디션(Hip Tradition) 문화축제”라며, “대구지역을 대표하는 행사에 국립치의학연구원 대구 유치를 위해 치과계뿐만 아니라 시민 모두가 서명 운동에 동참해 주셔서 매우 감사하다”라고 인사말을 전했다.
한편, 대구약령시 한방문화축제는 전통 제례의식인 참여형 고유제에서부터 무료 한의 진료, 한방족욕체험, 한방놀이 힙마당, 약령노래자랑, 좀비스트릿 등 젊은 층과 가족단위가 참여할 수 있는 각종 체험 프로그램을 비롯해 뮤지컬 갈라, 버스킹 공연 등 다양한 즐길거리를 참관객에게 제공하며 성황리에 종료했다.
저작권자 © 덴탈아리랑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