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30 19:55 (화)
[2013 핫브랜드]㈜에스덴티, 근관치료 통합솔루션 Endo Magic System
상태바
[2013 핫브랜드]㈜에스덴티, 근관치료 통합솔루션 Endo Magic System
  • 이현정기자
  • 승인 2013.12.26 13: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주)에스덴티(대표 오석송)가 근관치료에 대한 치과의사들의 갈증을 해결해 주는 근관치료 토탈솔루션을 최초로 선보이며 올 한 해 화제를 모았다.

에스덴티는 그동안 포터블로 구비했던 엔도 장비를 하나로 통합한 ‘Endo Magic System’(EMS-100)를 출시, 근관치료 임상의 새로운 변화를 이끌었다.

‘Endo Magic System’의 등장은 치과의사가 들이는 시간과 노력, 비용에 비해 진료수가는 매우 저평가돼 있어 진료의욕을 부여하기 쉽지 않던 근관치료에 새로운 활력소가 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포터블 장비를‘한 곳에’

‘Endo Magic System’은 근관치료를 위해 그동안 개별로 구비해야 했던 △구강카메라 △X-Ray 센서 △엔도모터 △근관장 측정기 △근관충전기 △근관가압기 △광중합기를 하나로 통합한 올인원 장비.

에스덴티 관계자는 “근관치료 장비가 포터블로 돼 있어 장비 세팅 등 근관치료 전 준비에 걸리는 시간과 진료시간이 거의 비슷할 만큼 전 과정에 오랜 시간이 소요됐다”면서 “‘Endo Magic System’은 이 같은 문제점을 해결하기 위해 당사가 갖고 있는 핵심코아인 포터블 엔도장비의 개발, 제조기술을 기반으로 근관치료의 통합 솔루션을 출시한 것”이라고 밝혔다.

‘Endo Magic System’은 환자의 진단부터 상담, 근관치료, 수복까지 전 과정을 원스톱으로 해결할 수 있는 솔루션이다. 근관치료를 하나의 시스템으로 해결할 수 있기 때문에 포터블 사용 시 술자가 시술과정에서 일일이 장비를 신경써야 했던 것과는 달리 진료에만 전념할 수 있다는 것이 장점으로 손꼽힌다.

카메라 영상, 방사선 사진, 현미경을 활용해 더욱 체계적인 진단이 가능하고, 근관확장`근관측정`세정`필링`팩킹을 한 시스템으로 해결해 치료과정 역시 체계적으로 이뤄질 수 있다.

또한 대형 LCD 모니터를 채용해 기기의 동작 상태를 수시로 확인할 수 있으며, 신경치료를 위한 기준 수치를 시스템화함에 따라 더욱 정확한 치료를 기대할 수 있다.

기기 사용 자동감지

‘Endo Magic System’은 무엇보다 진료실에서의 편의를 우선적으로 고려한 특징이 돋보인다.

별도의 전원 장치 없이도 개별 장치로 사용이 가능할 뿐만 아니라 이동과 고정이 모두 용이해 술자가 원하는 진료환경을 조성할 수 있다. 배터리 내장으로 안정적인 전원이 공급돼 이동하며 사용하더라도 부팅시간을 기다릴 필요 없이 즉시 이용할 수 있다.

또한 교차 감염을 방지할 수 있도록 손잡이와 트레이 시트에 오토클레이브 기능을 탑재했으며, 각 기기별 사용여부를 자동으로 인식해 별도의 조작 없이 해당 기기의 디스플레이 모드로 빠르게 전환돼 사용이 편리하다.

‘Endo Magic System’은 여러 치과기구를 놓고 사용할 수 있도록 테이블을 충분한 크기로 설계하고, 근관치료를 위한 소모품을 항상 넣어둘 수 있는 별도의 공간이 마련됐다.

환자관리 및 상담도 OK!

‘Endo Magic System’은 환자 진료데이터를 저장함으로써 체계적인 환자관리를 할 수 있도록 하는 전자차트 기능이 포함돼 더욱 유용하다.

환자의 병명, 근관장 측정값, 의사 소견 등 근관측정단계에서 기록을 통해 환자 관리 데이터를 저장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타사 보험청구 프로그램과 연동할 수 있도록 프로그램을 지원한다.

포터블 각각의 개별정보가 근관치료 과정에서 PC를 통해 통합적으로 관리됨에 따라 진료에 편의를 더한다.

[인터뷰]  최성백(파스텔치과) 원장

 

최성백 원장은 “‘Endo Magic System’이 근관치료 기구를 일일이 갖춰야 하는 번거로움을 해소할 수 있어, 개원 초기 장비를 갖춰야 하거나 엔도 페이닥터를 별도로 채용하는 경우에 유용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최 원장은 “‘Endo Magic System’에 탑재된 기구의 개별사양 또한 만족할 만한 수준”이라며 “구강카메라는 우수한 선명도를 보였고, 근관장측정기는 이미 개원가에서 성능을 인정받고 있는 ‘i-Root’가 포함돼 사용하기에 좋다”고 밝혔다.

‘Endo Magic System’에 포함된 옵추레이터(PACK)는 360° 회전과 터치 스위치 기능을 제공해 임상에서 유용한 점이라고.

특히 그는 “근관치료를 할 때 기구를 보통 별도의 수술카트에 모두 올려두게 되는데 ‘Endo Magic System’은 기구들이 통합돼 있고, 비교적 여유로운 크기의 테이블이 있어 공간적 측면에서도 효율성을 높인다”고 평가했다.

다만 최 원장은 “어떤 장비나 기구든 구입 전 반드시 시연하는 과정을 거치는 것이 좋다”면서 “제품의 장단점을 잘 파악해 자신의 시술 스타일에 맞는 제품인지 확인해야 한다”고 팁을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기술 트렌드
신기술 신제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