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30 19:55 (화)
[2103 핫브랜드]오스템임플란트㈜, Calcium SA 임플란트 TSⅢ CA
상태바
[2103 핫브랜드]오스템임플란트㈜, Calcium SA 임플란트 TSⅢ CA
  • 박천호 기자
  • 승인 2013.12.26 12: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골유착 ‘높이고’ 기간은 ‘단축’

오스템임플란트(대표 최규옥, 이하 오스템)가 ‘2012 SIDEX’를 통해 공식 론칭한 Calcium SA 임플란트인 ‘TSⅢ CA’는 출시년도인 지난해 보다 올해 더 큰 인기를 누렸다.

오스템에서 지난 5년간 Calcium SA 임플란트 개발 프로젝트를 진행, 지난 2009년에 중간 결실로 SA(Sand blasting with alumina and Acid etching) 표면을 출시한 바 있다. 이후 지난해 개발 프로젝트가 완료되면서 골형성 능력을 획기적으로 향상시킨 ‘TSⅢ CA’가 탄생했다.
그 결과 ‘TSⅢ CA’는 초기 골유착 성능을 30% 이상 높이고, 유착 기간도 2배 이상 단축켰다는 큰 성과를 낳았다.

모든 적응증서 탁월한 효과

칼슘임플란트의 기본 개념은 Base 표면을 SA로 구성하고, 임플란트가 칼슘이온용액(CaCl2 solution)에 담겨 있는 것이다.
칼슘임플란트의 생산 공정은 △Machining △Blasting △Etching △Cleansing △Infusing △Packing △Sterilization 등으로 구성돼 있으며, 핵심기술은 △Cleansing △Infusing △Packing 공정에 있다. 칼슘임플란트의 핵심공정은 초청정 공간에서 연속적으로 이루어져야 하는데, 오스템에서는 이를 완벽하게 구현하는데 1년이 걸렸다.

오스템 연구소 엄태관 소장은 “‘칼슘임플란트(TSⅢ CA)’는 모든 적응증에서 탁월한 효과를 발휘할 수 있으며, 특히 자사 제품인 Smart-Builder와 함께 GBR 케이스에 사용하면 더욱 차별화된 효과를 볼 수 있다”면서 숙지사항으로 “사용 시 임플란트를 앰플에서 꺼낸 후 10분 이내에 사용해야 칼슘임플란트의 높은 효과를 볼 수 있다”고 말했다.

친화성·부착능력 우수

‘TSⅢ CA’는 젖음성을 개선한 초친수성 표면을 가지고 있어 공기 중의 탄소와 같은 유기물 흡착을 차단해 순수한 티타늄 표면이 지니고 있는 바이오 액티브 표면 특성을 그대로 유지했다. 뿐만 아니라 친수성에 의한 높은 표면 에너지가 혈액을 임플란트 표면으로 끌어당기고, 임플란트 표면에 존재하는 칼슘 이온이 혈액 중의 단백질과 결합을 증대시켜 다양한 케이스에서 좋은 결과를 보인다.

오스템 관계자는 “‘TSⅢ CA’는 RBM, TPS, SLA 등 기존 임플란트 대비 티타늄 표면이 활성화돼 있고 표면에 탄소이온이 침작되는 것을 방지하고 있으며, 초친수성(Super-Hydrophillicity)을 가지고 있다”며 “이러한 특징으로 인해 혈액 친화성이 우수하고, 혈액 단백질의 부착능력이 크게 향상됐고”고 설명했다.

그는 이어 “해당 단백질은 전구골세포의 부착능력 향상 및 골세포로의 분화를 촉진하면서 분화된 골세포의 증식을 촉진해 골형성능을 획기적으로 향상시키게 된다”고 밝혔다.


주목할 만한 아이템

■최적의 진료 높이 고려한 유니트체어 K3

진료환경 세심한 부분까지 고려했다


‘K3’는 디자인 개발에만 1년여의 시간과 비용을 투자해 차별화된 디자인 개발을 추구했으며, 디자인 콘셉트는 안정감 있고 품질감 있는 디자인을 기본으로 최신 글로벌 트렌드를 접목시켜 부드러운 볼륨감을 느낄 수 있는 ‘Healing Tube’을 모티브로 했다.

최적의 진료 높이를 고려한 Movement, 환자의 편안함을 최우선적으로 생각한 시트와 팔걸이 디자인에 소음이 적고 파워가 뛰어난 최고급 유압모터의 성능을 전면에 내세운 ‘K3’는 진료 높이와 동선, 수술 등까지 모든 진료환경의 세심한 부분까지 고려했다 게 경험자들의 평이다.

오스템 관계자는 “기존 유니트체어에서 볼 수 없었던 감성적인 부분을 고려해 고급스럽고 세련된 디자인에, 술자와 환자의 세심한 부분까지 배려한 부분을 각 요소별로 제품 개발에 반영했다”며 “고객의 입장에서 유니트체어 구매에 가장 큰 고려 요소들인 가격, 품질, 서비스의 기본적인 부분들에 대해서도 소홀하지 않기 위해 여러 가지 기능적인 부분과 사양에 대해서 다양한 옵션 상품으로 구비해 가격부터 기능까지 다양한 고객들의 입맛에 기준을 맞췄다”고 밝혔다.


■A-Silicone 성분 VPS 정밀 인상재 Suflex

필요할 때 흐르는 ‘Smart Flow’



2013년 독일의 우수한 품질과 경제적인 가격이 만나 출시된 똑똑한 인상재가 큰 사랑을 받았다. 바로 오스템임플란트에서 디자인하고, 독일 제조업체에서 생산한 HIOSSEN 인상재 ‘Suflex’다.
A-Silicone 성분의 VPS 정밀 인상재인 ‘Suflex’의 가장 큰 특징은 필요할 때 흐르는 ‘Smart Flow’.
인상재가 트레이나 지대치 등 인상체득이 필요한 부분에 도포될 때 과도하게 흐르게 되면 불필요한 낭비와 불편을 초래하게 된다. ‘Suflex’는 이때 인상체득에 필요한 부분에서 적절하게 유지되도록 과도한 흐름을 방지해 술자와 환자의 불편함을 개선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기술 트렌드
신기술 신제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