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9 09:39 (월)
[스터디 인사이드㉒] BDPG 연구회
상태바
[스터디 인사이드㉒] BDPG 연구회
  • 남재선 기자
  • 승인 2013.12.05 11: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임상의 기본’이 치과치료의 ‘정답’

지난 99년 창립해 올해 14주년을 맞은 ‘BDPG(Basic Dental Practice Group) 연구회’는 초기 원영삼 선생의 국내 단기강좌를 종료하고, 1997년 9월 28일 시작한 ‘임상 실천 1년 코스’ 강의를 수료한 15명의 치의들이 모여 Advance Course를 기점으로 2기 선생들의 수료 후 정식 스터디 그룹으로 발족했다.

이광섭 회장은 “창립 당시에는 엑스레이나 사진, 기본적인 신경치료 등이 일률적으로 잘 되어있지 않거나 규격화되어 있지 않았던 점을 고려해 치과치료의 기본을 갖추고 임상적으로 발전시켜 나가고자 연구회를 결성하게 됐다”고 밝혔다.

현재 이 회장을 비롯한 100여 명의 회원들이 ‘BDPG 연구회’를 이끌어가고 있으며, 서울, 대구, 부산, 광주, 대전, 제주 등 전국에서 각 지역단위의 스터디 그룹이 운영되고 있다.

또한 일본, 대만 등 스터디그룹과 연계해 학술교류 및 친선을 도모하고 있다.

1년 과정의 베이직 코스와 스탭 세미나, 또 정규 세미나 및 회원 Advance Course 등 내부 세미나를 진행하고 있는 ‘BDPG 연구회’는 해외연자 초청 공개강의, POI Implant 연수회, Implant Advance Course 연수회 등의 세미나도 개최해 활발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이 회장은 “연구회는 치주, 엔도, 총의치, 임플란트 등 분야별 심화 과정을 따로 마련, 이후 전악치료 순으로 진행되는 체계적인 시스템을 갖추고 있다”며 “매년 열리는 추계학술대회에서는 가벼운 소주제부터 시작해 비중 있는 주제로 진행해 가며, 마지막에는 총정리를 통해 완성도 있는 커리큘럼을 구성하고 있다”고 밝혔다.

끝으로 이 회장은 “‘BDPG 연구회’는 오랜 전통을 가진 연구회임에도 불구하고 그동안 다소 닫혀있는 느낌이 있어 앞으로 오픈 세미나도 많이 개최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기술 트렌드
신기술 신제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