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9 10:45 (월)
[정동훈 기자의 스마트 내비게이션 ④]힐링 어플리케이션
상태바
[정동훈 기자의 스마트 내비게이션 ④]힐링 어플리케이션
  • 정동훈기자
  • 승인 2013.09.26 10: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명절증후군 스마트폰으로 ‘힐링’

찜통더위에 열대야까지 겹치는 이른바 민족의 대명절인 추석으로 인해 차례상 준비와 손님 대접으로 평소보다 많은 음식과 설거지 등 가사 업무에 시달린 주부들과 고향길에 장시간 핸들을 잡고 운전을 한 자가운전자, 고속버스를 이용한 귀성객들로 인해 명절이 지난 후 목이나 허리, 무릎 등의 통증으로 병원을 찾는 명절증후군 환자들이 급증하고 있다.

피로에 지치기 쉽고 장시간 많은 일을 한꺼번에 하다 보니 명절증후군을 겪으며 몸살을 앓기 일쑤인 현대인들. 이제 스마트폰으로 힐링 한번 하고 명절증후군 싹 날려보자.
 

 

■명절 피로, 스파로 날리자 ‘뷰티라떼’

일단 몸이 피로하면 만사가 귀찮다. 명절로 인한 피로를 날리려면 스파와 마사지 만한게 없다. 에이디 벤처스가 출시한  ‘뷰티라떼’는 스파와 마시지샵 정보를 제공하는 뷰티 전문 리워드 앱이다.

현재 서울 전역을 중심으로 마사지, 스킨케어 등 150개 뷰티샵과 제휴를 맺어 쿠폰으로 할인혜택을 제공하고 예약을 간편하게 할 수 있도록 했다. 특히 매달 지역 기반의 뷰티 매거진을 발행해 오프라인에서도 뷰티라떼의 풍부한 뷰티 정보를 만나볼 수 있다. 

 

■그림 그리며 일상 리프레시 ‘스케치북’

그림을 그리는 것은 창조적인 에너지를 발산시켜서 스트레스 해소와 심리적 안정에 도움을 준다는 연구결과가 있다. 그림을 잘못 그리더라도 원하는 이미지를 한번 그려보면 지쳐있던 심신을 회복할 수 있을 것이다.

오토데스크의 ‘스케치북’은 디지털 스케치북 앱이다. 디지털 연필, 펜, 마커, 에어브러시 등의 고품질 사용자 환경을 갖추어 사용자가 원하고 상상하는 것을 최대한 구현할 수 있도록 했다.

포토샵 프로그램처럼 문서 ‘레이어’ 기능을 지원하므로 그림 그릴 때 레이어를 최대 6개까지 겹쳐 출력할 수 있어서 그림을 잘 그리지 못하는 사람도 밑그림을 따라 쉽게 원하는 이미지를 표현할 수 있으며, 자신에게 안정감을 주는 색상은 따로 저장할 수 있어 자주 사용하기에 편리하다. 또한 완성된 그림은 SNS를 통해 바로 올릴 수 있어 지인들에게 직접 그린 그림을 공유할 수 있다.

 

■체험형 힐링 콘텐츠 ‘생명전자방송국’

한국트렌드연구소가 선정한 ‘세상을 바꾸는 핫트렌드 10’에 중장년층의 힐링 욕구를 충족시켜주는 온라인 미디어로 선정된 바 있는 생명전자방송국은 물소리, 산새 소리 등 자연소리명상과 휴(休) 메시지, 힐링뮤직, 포지션테라피, 세계 명상의 메카로 불리는 세도나, 신비로운 아쿠아마린 수정, 멘탈헬스 특강 등 특화된 체험형 힐링 콘텐츠를 서비스 하고 있다. 월 1천원 유료회원도 여전히 70%에 육박한다.

특히 올해 모바일 힐링서비스로 오픈한 ‘생명전자방송’ 스마트폰 앱은 ‘대한민국 TOP 힐링명상 앱’으로 자리하며, 특히 20~40대 직장인 층과 여성을 중심으로 많은 인기를 끌고 있다. 구글 및 애플 앱스토어에서 ‘생명전자방송’ 혹은 ‘힐링명상’으로 검색해 설치하면 모바일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자연의 소리’로 스트레스 날려

인사이트미디어의 ‘자연의 소리-10분간 휴식!’은 비 내리는 소리, 파도 소리, 동물 소리 등의 고유한 리듬이 있는 소리를 통해 스트레스를 해소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앱을 사용하면 인파가 많은 휴양지를 가지 않더라도 자연의 소리를 들을 수 있다.

자연의 소리는 음향 전문가에 의해 녹음되고 편집된 고음질의 소리로 이용자가 직접 재생 목록을 만들어 듣고 싶은 소리를 감상할 수 있다. 타이머를 설정하면 잠들기 전 시원한 빗소리와 개구리 소리를 함께 들을 수 있다.

또한 소리를 섞는 기능이 있어 최대 10개의 소리를 취향에 따라 조합해 들을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기술 트렌드
신기술 신제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