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5-23 15:19 (목)
서울대치과병원 노동조합, ‘봄맞이 불우환자 돕기’ 바자회 개최
상태바
서울대치과병원 노동조합, ‘봄맞이 불우환자 돕기’ 바자회 개최
  • 이수정 기자
  • 승인 2024.04.19 14: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4월 15~19일, 닷새간 진행
수익금 일부 불우환자 위해 병원에 기증

 

서울대치과병원 노동조합은 병원 본관 현관 앞에서 '봄맞이 불우 환자 돕기' 바자회를 개최했다. 사진=서울대치과병원

 

서울대치과병원(병원장 이용무) 노동조합(지부장 박창호)이 4월 15일(월)부터 19일(금)까지 닷새간 병원 본관 현관 앞에서 ‘봄맞이 불우 환자 돕기’ 바자회를 개최했다.

서울대치과병원 노동조합이 주관했으며, 2006년 시작된 바자회는 코로나19로 인해 행사가 취소된 기간을 제외하면 15년째 꾸준히 열리고 있다.

바자회에서는 일반 잡화, 의류, 생활용품 등 다양한 물건들을 판매하고 있다. 아울러 바자회 수익금 중 일부는 불우환자를 돕기 위해 병원에 기증하고 있다.

박창호 서울대치과병원 노동조합 지부장은 “자선 바자회는 환자, 내원객뿐만 아니라 병원 교직원 등 다양한 사람들이 함께하는 특색 있는 행사로 자리매김했다”라며, “올해에는 코로나19 대유행 이전처럼 연 2회 바자회를 개최해 병원을 방문한 분들에게 잠시나마 여유를 선물하고, 수익금 전달을 통해 어려운 이웃들에게 도움이 될 수 있어 보람을 느낀다”라고 말했다.

서울대치과병원 이용무 병원장은 “이번 바자회는 병원과 노동조합 간의 협력을 보여주는 모범사례이자 병원과 노동조합의 20년 무분규 상생의 상징이라 생각한다”라며, “앞으로도 노동조합뿐만 아니라 다양한 이해관계자들과의 협력을 통해 국가중앙치과병원으로 사회적 역할과 책임을 다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전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기술 트렌드
신기술 신제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