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7-19 18:00 (금)
특별인터뷰-‘뮤잉’ 창시자 John Mew를 서울에서 만난다
상태바
특별인터뷰-‘뮤잉’ 창시자 John Mew를 서울에서 만난다
  • 이수정 기자
  • 승인 2024.02.01 00: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한두개악안면성장연구회 이재천 회장 IAFGG 2024 개최
치과가 살펴볼 수 있는 어린이의 안모성장의 방향을 다룬다
4월 18일부터 21일까지 서울서 만나는 ‘뮤잉’ John Mew

 

 

오는 4월 18일(목)부터 21일(일)까지 서울 리베라호텔에서 세계안면성장유도학회(IAFGG 2024International Association of Facial Growth Guidance)가 개최된다.

올해로 19회가 되는 이 대회는 2020년 한국에서 개최 예정이었으나 코로나19로 연기되어 올해 열리게 되었다.

 

IAFGG2024, '뮤잉'등 어린이 안모 성장 배우는 방법론 제시 주목

이번 학술대회의 조직위원장인 이재천(대한두개악안면성장연구회장) 원장은 “2010년 아무런 기대없이 참가했던 IAFGG in LA가 나의 치과의사 인생을 바꾼 큰 계기가 되었다. 소아치과 전문의로서 입안의 질병치료에만 집중했었으나, 이 학회 참가 이후 입안을 벗어나 어린이의 전체적인 안모 성장에 대해 바라볼 수 있게 되었다. 당시의 소중한 경험을 한국의 후배 치과의사
들과 나누고 싶다”라고 밝혔다.

특히, 이번 학술 강연은 부정교합의 환경적인 원인, 정상적인 안모의 성장유도, 정상적인 호흡과수면 등을 다루고 있으며 치과의사 뿐 아니라 수면 전문의도 연자로 참여한다.

또한 안면성장유도 치료에 참여하는 스탭들을 위한 근기능 훈련 프로그램도 준비되어 있다.

이 시간은 미국 AOMT에서 정식 과정을 수료한 이수나 치과위생사가 실제 적용가능한 근기능훈련 TIP을 공유하는 강연도 별도로 마련된다.

 

 

이재천 조직위원장은 이번 학회에는 95세에도 불구하고 왕성한 강연활동을 하고 있는 Orthotropics의 개념을 창시한 영국의 John Mew를 비롯해 성장 유도 관련 유명 연자들을 한자리에서 만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이들은 John Mew외에도 미국 교정전문의로 성장 유도를 더한 치료 방법의 대가 William Hang, 치료 전후의 안면 변화를 모두 기록한 호주의 Simon Wong, 동북아 아시아인들의 3급 부정교합 치료의 새로운 방법 RAMPA를 제시한 일본의 Yasushi Mitani등이며, 특히 ‘Mewing’으로 유튜브 1000만뷰를 달성한 Mike Mew등도 포함되어 있다.

참석자들은 이들 10여명의 초청연자와 발표자들로부터 왜 전 세계인들이 ‘뮤잉’에 열광하는지 그리고 그들의 치료 노하우에 대해서 직접 들을 수 있는 소중한 자리가 될 예정이다.

이재천 조직위원장은 특히 성장기 아동의 안모 변화가 단순히 외모 뿐만 아니라 전신 건강, 치열 발육에 미치는 영향에 대해 관심있는 치과의사들의 참여를 강력히 추천한다고 밝혔다.


제19회 세계안면성장유도학회(IAFGG, International Association of Facial Growth Guidance, IAFGG) 접수는 https://iafgg2024.org/  로 하면 된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기술 트렌드
신기술 신제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