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정열 적정관리이사···2023년도 의료기관평가인증제도 공헌 유공자 장관표창
대한치과병원협회가 의료기관 ESG경영 도입과 협회 주요 현안 및 향후 추진과제 등 발전 방향을 논의했다.
대한치과병원협회(회장 구영, 이하 치병협)는 지난 15~16일 여수 히든베이호텔에서 제4차 정기이사회 및 워크숍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워크숍 1부에서 구영(서울대치과병원) 회장은 ‘병원 ESG 경영’을 주제로 ▲의료기관 ESG 경영의 필요성 ▲서울대치과병원 도입사례 및 향후 발전 방향에 대해 강의했다.
이 자리에서 치병협은 변화하는 치과병원 환경에 맞춰 회원기관의 ESG 경영 도입과 관련 내용을 공유하기 위한 ESG 위원회 구성에 대해 심의했다.
2부에서는 차정열(연세대치과대학병원) 적정관리이사가 ‘치병협 추진과제 및 현황’을 주제로 ▲치과감염관리 및 의료질 관리 방안 추진(인증제 참여 확대) ▲치과 의료기관 등급분류 기준 개발 등 치과병원 발전에 중요한 사항들을 설명했다.
워크숍 후 열린 제4차 정기이사회에서는 ▲종합학술대회 KODECA 2023 개최결과 보고 ▲2024년도 전반기 레지던트 선발 공동필기시험 ▲중동 치과의사 레지던트 연수프로그램 ▲치과위생사와 치과기공사 수급 추계 ▲국립대 치과병원 역할강화 등 협회 회무보고 및 치과계 현안에 대해 논의하고, ▲협회 공로상 수상자 선정 ▲치병협 ESG 위원회 구성 등 심의 안건을 통과시켰다.
이날 행사에는 2023년도 의료기관평가인증제도 공헌 유공자 장관표창 수여식도 함께 진행됐다. 차정열 적정관리이사가 의료기관평가인증제도의 정착 및 활성화에 기여한 공적을 인정받아 장관표창을 수상했다.
구영 협회장은 “정부의 제2차 구강보건사업 기본계획의 주요사업에 치병협이 적극 참여하고 있다”며 “적극적인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