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30 11:30 (화)
[업계] 3Shape, Two Red Dot 디자인 수상
상태바
[업계] 3Shape, Two Red Dot 디자인 수상
  • 이재욱 기자
  • 승인 2023.08.21 18: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TRIOS 구강스캐너 라인 4번째 RED DOT상 수상
혁신하는 치과 솔루션 가치 인정 받아

 

 

 

3D 스캐너 및 CAD/CAM 소프트웨어 솔루션 분야의 글로벌 기업 3Shape이 ‘3Shape TRIOS 5 ’구강 스캐너 및 ‘3Shape F8’ 기공소 스캐너로 올해의 ‘2023 Red Dot Award’를 수상했다.

Red Dot Award상은 혁신과 디자인에 대한 3Shape의 명성을 입증하는 것으로 3Shape은 2000년 출범 이후 Red Dot Design Award를 8번이나 수상했다.

3Shape측은 “Red Dot 심사위원단의 고려 대상이 된 것을 매우 자랑스럽게 여기고 영광으로 생각한다. 또한 이 상은 모든 3Shape 솔루션을 만드는 데 들어가는 세심한 장인 정신과 디자인 혁신을 인정받은 것으로 그 동안 3Shape이 치과의료 전문가들이 환자를 더 잘 돌보고 치과 솔루션의 모양과 느낌을 혁신하는 데 도움이 되는 솔루션을 만들어 온 가치를 인정받은 것”으로 평가했다.

올해 Red Dot 2023 디자인 수상작인 3Shape TRIOS 5 구강 스캐너는 전례 없는 구강 스캔 단순성, 심미적인 덴마크 디자인 및 손쉬운 인체 공학을 제공한다.

세련된 펜 그립 TRIOS 5는 배터리와 스캐너팁(300gm)을 포함하여 무게가 10.6oz에 불과하고 길이는 10.5인치에 불과하다. TRIOS 5는 먼지나 오염 물질이 쌓일 수 있는 균열이나 틈새없이 배터리 입구까지 위생적으로 밀봉되어 있다. 사파이어 유리 창은 FDA 승인을 받은 스캐너 팁을 둘러싸서 환자와 스캐너 사이에 견고한 미생물 차단을 만들며 TRIOS 5 봉은 포인팅 UI로도 작동할 수 있어 치과의사는 PC 화면을 터치할 필요가 없다.

TRIOS 5는 3D 모델의 오정렬 및 왜곡을 최소화하는 AI 기술을 도입하여 실무자가 스캐닝을 보다 예측 가능하게 만든다. 색상이 변하는 LED 링과 햅틱 감각 피드백은 치과의사가 스캔하는 동안 디지털 인상 채득을 더 부드럽고 빠르게 만들어준다.

2022년 후반에 출시된 TRIOS 5는 Cuspie Award 2023에서 “Best New Imaging Product”로 선정되었으며, 복수의 전문지와 평가 단체로부터 “올해의 첨단 기술 출시”로 선정되기도 했다.

한편 ‘Red Dot’은 우수 디자인에 대해 가장 많이 찾는 품질 인증 중 하나로 국제적으로 확립되었으며 디자인 분야의 다양성을 전문적으로 평가하기 위해 레드닷 어워드(제품 디자인), 레드닷 어워드(브랜드 및 커뮤니케이션 디자인), 레드닷 어워드(디자인 컨셉)의 3개 분야로 나뉜다. 각 대회는 매년 1회 개최된다.

한편 3Shape은 2000년에 3D 디지털 기술로 시작, 전 세계 디지털덴티스트리를 대표하는 기업으로 성장했으며, 현재 전 세계 100개 이상의 국가에 진출해있는 글로벌 기업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기술 트렌드
신기술 신제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