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5-01 14:01 (수)
지르코쟌 프레타우 특별강연회 대성황
상태바
지르코쟌 프레타우 특별강연회 대성황
  • 덴탈아리랑
  • 승인 2012.01.27 16: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제 6회 지르코쟌 프레타우 특별강연회가 320명이 참석한 가운데 성황리에 개최됐다.
새해에도 CAD/CAM과 지르코니아는 큰 인기
지난 1월 8일 서울대학교 치과병원 대강당에서 개최된 제 6회 지르코쟌 프레타우 특별강연회가 총 등록인원 320명이 참석한 가운데 성황리에 개최되었다. 전체 200여 좌석에 빈자리가 없어 주최측은 간의 의자외에 소강의실을 별도 대여하여 동시 화상강의로 진행할 정도로 세미나 현장의 열기는 뜨거웠다. 특히 참석자중 1/3정도는 치과의사가 등록하여 지르코니아 보철에 대한 일선 개원가의 큰 관심을 나타냈다.

이 날 강연은 박철신 소장이 첫 연자로 나서 "성공적인 Zr-보철물 제작을 위한 고려사항"의 주제하에 효율적인 캐드캠 활용과 프레타우 제작법을 소개했으며, 이어 이현석 원장의 지르코니아와 캐드캠의 임상적 장점에 대한 강연이 펼쳐졌다.

이 원장은 지르코니아의 물성과 풀 지르코니아 크라운이 임상적으로 적용해도 되는지의 여부를 이론을 통해 소개하고 프레타우 쉐이드에 대한 환자들의 반응이 기존의 PFM과 비교하여 큰 차이가 없었다고 밝히고 실제 임상에서 교합조정시 안전한 교합조정법을 제시하여 임상가들의 호응을 얻었다.

▲ 이성복 교수
세 번째 연자인 이성복 교수는 "CAD/CAM으로 어려운 보철을 쉽게 해결 한다"라는 주제로 프레타우에 대한 물리적 성질 중에서도 대합치 마모와 관련한 국내논문을 소개하며, 프레타우가 기존의 세라믹보다도 대합치 마모가 훨씬 덜하며 안전하다고 설명했다.

또한 종래의 기공 방법으로는 제작 불가능한 케이스를 소개하며, Zirkonzahn CAD/CAM으로 손쉽게 작업할 수 있음을 보여주었다. 특히, 그 동안 레진을 이용한 수복물을 주로 해오면서 repair로 불편을 겪었지만 프레타우를 만나면서 임상 스트레스를 많이 줄일 수 있었다고 밝혔다.

마지막 연자인 신준혁 원장은 "구강스캐너와 캐드캠의 활용에 관한 다양한 접근법"을 통해 구강스캔 데이터를 이용하여 Customize abutment를 제작한 후, 각종 캐드캠으로 데이터를 전송한 후 그 결과물을 비교 조사하여 눈길을 끌었다.

이 날 연자들은 임상적인 측면에서 시중의 여러 지르코니아중 Zirkonzahn CAD/CAM의 우수한 적합도와 최근 대세가 되고 있는 지르코니아 풀크라운 분야에서도 프레타우가 여타 재료에 비해서 색조면에서 탁월하다는 것을 이론과 임상을 통해 검증하여 눈길을 끌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기술 트렌드
신기술 신제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