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30 19:55 (화)
[지회] 대구광역시 치과의사회, 박태근 대한치과의사협회장과의 간담회 개최
상태바
[지회] 대구광역시 치과의사회, 박태근 대한치과의사협회장과의 간담회 개최
  • 이기훈 기자
  • 승인 2023.07.04 12: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구광역시 치과의사회(이하, 대구지부)에서는 지난 6월 29일(목) 엑스코인터불고 동보성에서 대한치과의사협회(이하, 치협) 박태근 협회장을 초청하여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날 간담회에 치협에서는 박태근 협회장과 박종호 의장이 자리했고 대구지부에서는 박세호 회장, 허영주 부회장, 김병곤 부회장, 조진현 부회장, 박창석 부회장, 이원혁 부회장, 민경호 의장이 참석해 치과계 현안을 심도 있게 논의했다.

박세호 대구지부장은 “먼저 초청에 의해 방문해 주셔서 감사드린다. 대구지부는 내일부터 3일간 대구광역시와 공동으로 개최하는 메디엑스포에 한 축이 되는 DIDEX 2023을 개최한다. 성공적인 행사가 개최 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도와 주셔서 감사드리고 대구지부에 오신 것을 환영한다”고 인사말을 전했다.
 

이날 간담회에서 대구지부가 치협에 바라는 주요 사항으로는 자율징계권 확보와 국립치의학연구원 설립에 대해 건의했다.

박태근 협회장은 대구지부의 의견에 적극 공감하며, 자율징계권 확보와 국립치의학연구원 설립에 대해 더욱 더 노력하겠다고 약속했으며, 그 밖에 치협에서 관계기관과 협의하여 잠복결핵검진 검사기간을 3개월 연장시킨 점과 회원 보수교육 규정을 현실에 맞는 규정으로 개정하기 위해 권역별로 위원을 추천 받아 구성하는 등 적극 대응하고 있음을 강조하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기술 트렌드
신기술 신제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