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9 10:45 (월)
[학술전시] GAMEX 2023, 기존 학술전시 틀 깨는 신선함 선보인다!
상태바
[학술전시] GAMEX 2023, 기존 학술전시 틀 깨는 신선함 선보인다!
  • 이기훈 기자
  • 승인 2023.06.15 11: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eep going, Better GAMEX”

과거를 돌아보며,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하는 GAMEX를 만들겠다는 야심찬 포부를 밝힌 경기도치과의사회 GAMEX 2023 조직위원회가 6월 12일 기자간담회를 가졌다. 
오는 2023년 9월 23일~24일 양일간 COEX에서 개최되는 GAMEX 2023은 역사를 알아야 앞으로 나아갈 수 있듯이 그동안의 GAMEX를 돌아보며, 세계로 뻗어가는 GAMEX를 위한 초석을 놓는 자리였다. 또한 이번 GAMEX 2023 조직위원회는 이전 GAMEX를 돌아보는 시간을 갖고, GAMEX에 대한 새로운 패러다임을 구축해 회원들의 발전방안 마련에 신중한 한 걸음 한 걸음을 내딛겠다고 밝혔다.
 

새로운 시작, 준비된 GAMEX
지난 4월 제35대 집행부가 구성된 후 회원들을 위한 힘찬 첫걸음을 뗀 경기도치과의사회의 각오는 남달라 보였다. 전성원 회장은 “임원중엔 오랜 동안 경기도치과의사회에 몸담았던 임원들이 있어 새로운 시작에 대한 마음가짐이 든든하다. 새로 임명된 임원들과 힘을 모아 그 간의 경험을 토대로 꾸준히 발전하는 GAMEX를 만들어 갈 것”이라며 그 시작이 GAMEX 2023이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GAMEX의 첫 즐거움, 사전등록 경품이벤트!
이번 사전등록 경품이벤트는 두 번의 추첨으로 진행한다. 기존 세 번의 추첨보다 한 차례의 기회가 줄었지만 총 경품금액은 그 전보다 크게 늘었다.
위현철 조직위원장은 “이제는 많은 회원 분들이 기다리는 이벤트인 만큼 1차 등록기간에 등록하신 분들을 위해 경품들에 최대한 1차 경품 추첨에 집중했다. 1년 중 가을에 즐길 수 있는 학술과 전시 축제에 일찍 등록하시고, 대회 당일까지 계속되는 경품 당첨의 즐거움도 누리시기를 바라는 마음일 것”이라고 말했다.
이번 GAMEX 2023 등록비는 치과의사 7만원(현장 10만원), 비치과의사 3만원(현장 5만원)이며, GAMEX 홈페이지에서 카드결제 및 무통장입금으로 편리하게 등록할 수 있다. 사전등록 기간은 1차 7월 16일, 2차 8월 31일까지다.
 

사막의 오아시스, GAMEX 학술 프로그램
최근호 학술이사는 “GAMEX 2023에서는 'Easy Clinical Practice'를 테마로 오늘 배워서 내일 바로 진료실에서 적용할 수 있는 활용도 높은 임상 술식과 치료 노하우 및 Trouble Shooting 등을 포함한 강의를 포커스로 구성하였다. 보수교육점수 4점이 인정되며, 필수보수교육점수 2점(윤리강의)이 포함되어 있다. 
회원들의 참여와 열의가 돋보이는 핸즈온 코스를 포함하여 대회 2일 동안 약 50여개의 강의가 준비되어 있어 회원들의 학구열에 대한 목마름을 충분히 해소시켜 줄 것“이라며 실용적인 학술 강연을 구성하려고 많은 노력을 기울였다고 밝혔다.

이번 GAMEX 학술대회는 디지털 기초부터 전악 수복까지 포함하는 임상 활용도가 높은 <디지털 관련 세션>,  임플란트 수술 또는 제거 시 발생하는 다양한 진단 및 치료에 대한 노하우를 알려주는 <임플란트 세션>, 소아치료와 투명교정 및 혼합치열기교정치료에 관한 유용한 임상 노하우를 알려주는 <소아 & 교정 세션>, 임플란트 Bone graft, 교합, 근관치료, 임플란트 보철 관련 심도 깊은 강의인 <Master’s 세션>, 교합조정술, 2급 구치부 직접레진수복, 구강스캐너 사용 등의 주제로 진행하는 <핸즈온 코스> 등의 주제로 진행할 예정이다. 기초부터 마스터까지 책임지는 강의들을 취향대로 골라 듣는 재미를 느껴도록 하겠다고 조직위는 밝혔다.

또한, 이제는 학술강의에서 빼놓을 수 없는 인기 강의가 된 핸즈온 코스는 해마다 노하우를 축적하며, 매 대회때마다 없어서는 안 될 인기 프로그램이 되었다. 교합조정술, 2급 구치부 직접레진수복, 구강스캐너 사용 등 만족도 높은 강의로 구성되어 어떤 코스를 들어도 좋을 것이다. 다만, 인기가 많아 조기 마감될 수 있으니 미리미리 등록해 놓는 것이 좋다.
학술대회와는 별도로 사전등록을 완료해야 하며, 코스별 중복 등록도 가능하다.
한편 매년 면허신고 기간인 회원들은 3년간 이수해야 하는 보수교육 24점 중 2점은 꼭 필수과목으로 이수해야 하며, 이를 GAMEX에서 시원하게 해결할 수 있다. 올해 면허신고 기간인 회원이라면, GAMEX 2023이 좋은 기회다.
 

상생을 위한 새로운 도약, 국제교류
3년 4개월에 걸친 펜데믹이 종식되고 잇는 가운데. 펜데믹으로 인해 그동안 서신으로만 교류했던 MOU 국가들이 이번 GAMEX 2023의 초청에 기꺼이 참석여부를 알려온 점도 눈여겨 볼 필요가 있다.
강석주 국제이사는 “일본과 대만에서는 양국 보험제도에 관한 간담회를 요청해올 정도로 단순한 관계를 넘어 깊이 있는 국제교류를 원하고 있다. 이렇듯 국제교류는 상생을 위해 큰 도약을 준비하고 있으며, 4년 만의 뜻깊은 만남을 축하하기 위해 웰컴파티와 개막제 그리고 강의 등에서 다채로운 행사를 준비 중이다”고 말해 이번 GAMEX가 명실공히 국제학술대회의 면모를 되찾는 기점이 될 것으로 기대했다.
 

2022년 GAMEX 개막식 장면

주고 또 주는 GAMEX 혜택!
학술대회를 더욱 풍성하게 하는 건 명강의 외에도 회원들을 위한 각종 GAMEX 혜택이다. 올해 열리는 행사에서는 전시장에서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는 전시장 상품권을 토, 일 양일간 각 2만원씩 4만원, 소속 분회를 통한 단체 등록 시 전시장 상품권 2만원 추가 지급하고 중식용 백화점 상품권 또한 토, 일 양일간 각 2만원씩 4만원, 대회 양일간 참석할 경우 받을 수 있는 상품권 총합만 10만원이다. 여기에 고급기념품 가방과 주차권 일부 지원은 상품권과 별도로 진행된다. 또 2천만원 상당의 사전등록 이벤트경품과 대회 양일간 7천만원 상당의 경품까지 조직위는 회원들의 관심에 대한 보답으로 풍성하게 준비하고 개막일을 기다리고 있다.

 
치과기자재전시, 고공행진 중
위현철 조직위원장은 “해를 거듭할수록 규모가 커지고 있는 치과기자재전시 또한 회원들의 큰 관심과 기대에 부흥하고자 다양하고 풍성한 전시를 위하여 동분서주하며 비지땀을 흘리고 있다"며 " 총 640여 부스 중 현재 약 120개 업체에서 530여 부스를 계약 완료하였으며, 남은 부스도 계약이 마무리 단계여서 완판을 눈앞에 두고 있다. 또한 자동차업체 부스, 세무·노무 상담 부스, 금융권 부스, 미술품 전시 부스 등 치과관련 업체가 아닌 곳에서도 관심을 갖고 참여했다는 건 GAMEX의 네임밸류가 높아졌다는 반증이며, 코로나 기간동안 참여하지 못한 8개 업체와 신규업체 23개의 참여는 관심과 기대가 반영된 것으로 볼 수 있다”고 풀이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기술 트렌드
신기술 신제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