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9 09:39 (월)
[업계] 원데이바이오텍, SIDEX 2023에서 혁신적인 “One Drilling System” 선보여
상태바
[업계] 원데이바이오텍, SIDEX 2023에서 혁신적인 “One Drilling System” 선보여
  • 이기훈 기자
  • 승인 2023.05.15 18: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임플란트 시술 노하우 구현한
혁신적인 제품으로 평가

ONEDAY BIOTECH은 2016년 대한민국에서 설립된 임플란트 회사이다. 설립 당시에는 Ido Biotech (아이두 바이오텍)이라는 브랜드와 사명으로 시작하였으며, 2020년에 원데이치과 김진환 대표원장이 회사를 인수하면서 원데이 바이오텍의 대표이사로 취임했다. 

김진환 대표는 지난 24년간 원데이 치과를 운영하면서 쌓은 임플란트 시술 노하우를 임플란트 제품에 구현하고자 임플란트 회사를 인수했다. 그의 노력과 진료 철학은 치과 운영과 함께 원데이 바이오텍에도 이어지고 있다. 아프고 고통스러운 치과 치료를 빠르고 정확하게 마무리하는 것이 그의 목표이며, 이러한 진료 프로세스가 이루어 질 수 있도록 제품을 개발, 생산, 공급하는 것을 회사는 추구하고 있다. 

회사를 인수한 이후 Digital Transformation 을 시행하고 가속화 하고 있으며, 스마트 팩토리 작업을 수행하며, 생산성 향상을 통하여 원가 절감을 통해 품질이 우수하고 합리적인 가격의 제품을 공급하고자 노력하고 있다. 그가 개발하고 투자하는 분야들은 신속하고 정확하게 임플란트 수술이 이루어 질 수 있도록 하기 위한 영역들이다. 

그는 24년간의 치과의사로서 한국(서울)에서 치과를 성공적으로 운영하면서 쌓은 경험과 노하우들을 원데이 바이오텍 유저들에게 공유하고 전달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2020년 FDA와 2021년 CE 인증을 받았고 그 외 다양한 국가들에 인증을 획득하여 2023년 현재 세계 30여개국에 임플란트를 수출하고 있다. 이러한 수출 실적을 바탕으로 2022년 무역의 날에는 백만불 수출의 탑도 수상하였다. 기술력을 바탕으로 한 실적과 회사의 비전을 인정 받아 주식회사 레이의 투자를 받아 레이가 원데이 바이오텍의 주주로서 역할을 담당하며, RAY사의 디지털 라인업을 공유하고 있다. 
 

원데이 바이오텍은 지난 7년간 쌓아온 우수한 기술과 품질에 대한 고객신뢰와 검증된 수많은 임상 증례들을 기반으로, 금년 3월 독일 쾰른에서 열리는 IDS 전시회에 이전보다 큰 규모로 참여하여 큰 호응을 받았다. 이번 전시회에서는 기존 임플란트 시스템에 Digital Dentistry Line-up을 대폭 보강하여 Oneday Digital Guide KIT와 Intra-Oral Scanner, Face Scan 등의 디지털 장비도 같이 선보였다. 

또한 단 한번의 Drilling으로 임플란트 시술을 끝낼 수 있는 혁신적인 “One Drilling System”을 출시하였다. 지난 IDS 전시회에서 시연해본 해외 고객들로부터 최고의 Surgical KIT라는 찬사를 받기까지 한 제품이며 많은 계약 성과를 이끌어 냈다. 치과의사에게는 시술단계와 시간을 획기적으로 줄여주고, 환자에게는 시술의 고통을 최소화 할 수 있으며, 특수한 Drill 형상구조를 적용하여 환자의 자가본 (Autogenous Bone)까지 채취하여 사용할 수 있다. 이번 SIDEX 전시에서 ONEDAY BIOTECH 부스를 방문하는 고객은 누구나 상담과 데모를 해볼 수 있으며, 방문한 모든 고객들에게는 특별한 선물까지 제공할 예정이다.

김진환 대표는 금년 IDS와 SIDEX 전시를 계기로 국내와 세계무대에서 원데이바이오텍을 적극 알리고, 진출국가와 사용고객을 확대하여 성장하는 계기로 삼겠다고 한다. 특히 임플란트 시술이 취약한 국가들에도 기술과 제품을 전파하여 인류 구강 건강 개선에 기여하겠다는 당찬 포부를 밝혔다. (SIDEX 2023, D Hall 131~136 )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기술 트렌드
신기술 신제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