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9 15:57 (월)
메가젠, ‘R2 솔루션’ 구강 스캔부터 크라운까지 하루만에
상태바
메가젠, ‘R2 솔루션’ 구강 스캔부터 크라운까지 하루만에
  • 구명희 기자
  • 승인 2021.02.10 09: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상담 당일 ‘원데이 보철’
연간 비용없이 소프트웨어 무상 설치 및 방문 교육

㈜메가젠임플란트(대표 박광범, 이하 메가젠)의 R2 체어사이드 솔루션이 디지털 치과 열풍을 선도하고 있다.

메가젠의 R2 체어사이드 솔루션은 구강스캐너(i500)와 Planning S/W(R2Gate), Dental CAD S/W(R2CAD), 밀링기(BX5), 3D프린터(C-10, Meg Printer 2Q)로 구성돼 있으며, 각 솔루션을 통해 서지컬 가이드, 맞춤형 지대주, 일체형 지대주, 임시 크라운, 파이널 크라운 등이 제작 가능하다. 

R2 체어사이드 솔루션은 구강스캐너를 시작으로 한 디지털 시스템의 원데이 솔루션으로, 환자가 오전 방문 시 구강스캐너로 진단해 오후에 서지컬 가이드와 템포러리 크라운까지 제작할 수 있다. 또한 최종 심미 보철크라운인 글라스세라믹 지르코니아 크라운까지 제작 가능하다. 제작 과정이 체어사이드에서 이뤄지기에 시간 절감과 함께 손쉽게 디지털 치과 구축을 할 수 있다.

3D 프린터를 사용해 임시 크라운을 제작하는 심플 솔루션의 경우 밀링머신을 사용해 세미 파이널 크라운을 제작하는 토탈 솔루션보다 1시간가량 시간을 절약할 수 있다.

R2 체어사이드 솔루션은 구강스캐너의 광범위한 사용 범위 습득이 어려워 단순히 인상채득 등의 제한적인 스캔법만을 활용하는 임상가들에게는 새로운 경쟁력 중 하나로 작용한다. 디지털 장비에 익숙지 않더라도 손쉽게 CAD/CAM을 출력할 수 있으며, 원내의 기존 인원만으로도 구현 가능한 시스템을 갖춰 임상가들 사이에서 호평을 받고 있다.

메가젠의 솔루션은 연간 비용 없이 제품 소프트웨어 무상 설치, 방문 교육을 포함하고 있으며 직접 제작이 까다로운 케이스는 전국에 있는 메가젠 R2센터의 진단 및 계획을 통한 제작과 배송 서비스를 이용하면 된다.

메가젠 관계자는 “R2 체어사이드 솔루션은 체어사이드에서 가이드뿐 아니라 보철까지 제작 가능하다”면서 “어려운 테크닉 필요 없이 당일 원내 제작할 수 있는 시스템으로, 디지털 치과 구축을 통한 더욱 좋은 병원 운영 효과를 나타낼 것”이라고 자신감을 드러냈다.

또한 메가젠은 R2 체어사이드 솔루션 세미나를 전국 순회 개최하고 있다. 세미나에서는 △진정한 Chair Side Digital 치과란? △상담 후 2시간 안에 가능한 가이드 수술과 임시보철 제작 △원데이 임플란트 어떻게 가능할까? △어려울 것 1도 없는 Surgical Guide와 Temporary Crown Design △R2GATE Premium 프로그램을 활용해 Surgical Guide 및 Temporary Crown Design Hands-on 등을 다루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기술 트렌드
신기술 신제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