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30 19:55 (화)
오스템, ‘혁신형 의료기기 기업 인증’ 획득
상태바
오스템, ‘혁신형 의료기기 기업 인증’ 획득
  • 구명희 기자
  • 승인 2020.12.03 09: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치과산업 선도기업 인증
매년 매출액 11% 이상 연구개발비로 투자

임플란트 판매량 세계 1위 기업 오스템임플란트㈜(대표 엄태관, 이하 오스템)가 ‘혁신형 의료기기 기업 인증’을 획득했다.

‘혁신형 의료기기 기업 인증제도’는 의료기기산업을 미래 성장동력 산업으로 육성하기 위해 정부가 직접 우수 의료기기 기업임을 인증하고, 집중 지원한다. 오스템은 연 매출액 500억 원 이상, R&D 투자 비율이 매출의 6% 이상인 ‘혁신 선도형’ 부분을 인증받았다. 특히나 연구개발 투자실적, 연구인력 및 사업화 실적, 연구개발 성과, 기업의 사회적 책임 실천 등을 높게 평가 받았다.

실제 오스템은 임플란트 연구소, 바이오 연구소, 디지털 장비 연구소 등 치과의료 분야 16개 연구소를 설립하고, 치과의사와 환자의 더 좋은 진료를 위한 제품과 서비스 개발에 매진하고 있다. 매년 매출액의 11% 이상을 연구개발비로 투자하고 있으며, 최근 3년 평균 투자비만 200억 원에 달한다. 연구인력 또한 전체 인원의 16%를 차지하고 있으며, 매년 평균 230개에 달하는 연구개발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다.

최근에는 마곡중앙연구소에 세계적인 수준의 R&D 환경을 구축해 임플란트, 치과재료, 치과장비, 치과용 S/W, 디지털 덴티스트리 등 오스템이 추진하고 있는 모든 분야의 기술 개발에 더욱 시너지가 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오스템 엄태관 대표는 “혁신형 의료기기 기업 인증을 획득하게 돼 매우 기쁘다”면서 “앞으로 글로벌 치과산업을 선도할 수 있는 R&D 역량 강화에 매진해 치과의사의 진료 편의성 개선과 임상발전에 더욱 기여할 것”이라고 소감을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기술 트렌드
신기술 신제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