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30 19:55 (화)
성무경 원장, 임상보철 두번째 코스도 큰 호응
상태바
성무경 원장, 임상보철 두번째 코스도 큰 호응
  • 김지현 기자
  • 승인 2012.12.06 10: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참가자들 실전 고정성 보철로 첫 시술 자신감 획득

성무경(목동부부치과) 원장의 올해 두 번째로 진행된 ‘임상 보철 세미나’가 지난달 25일 성공적으로 마무리 됐다.

지난 10월부터 총 6회에 걸쳐 진행된 이번 ‘임상 보철 세미나’는 성 원장이 처음으로 자신의 이름을 걸고 시작한 첫 순수 보철 코스로, 지난 3월 첫 번째 코스에 이어 이번 두 번째 코스 역시 그의 명성을 여실히 입증했다.

성 원장은 “임상 경험이 짧았던 시기에 환자를 치료하면서 여러 의문들이 있었고, 특히 수복물이 얼마나 오래 유지될 수 있을까 등의 우려가 가장 컸다”면서 “임상에서 고민했던 것들 중 대부분을 오랜 임상 경험을 통해 해결해 왔기 때문에 이에 대한 노하우를 아낌없이 전수해 주기 위해 이번 코스를 기획하게 됐다”고 밝혔다.

진료에 자신감을 얻으려면 고정성 보철이 중요한 만큼 성 원장은 고정성에 초점을 맞추돼 임상보철의 시작부터 끝까지 전 과정을 두루 살펴볼 수 있도록 커리큘럼을 구성했다. 특히 임상에서 궁금한 부분들을 보다 가까이서 해결할 수 있도록 함으로써 연수 이후 첫 시술에 자신감을 가질 수 있도록 하는데 초점을 맞췄다.

코스 내용은 △지대치 형성: 탈락하기 쉬운 보철물에 대한 대책 △인상 채득: clinical tips, Bite-tray를 이용한 간편한 인상 채득 △Jaw relation record 채득(자연치/Implant 수복) △Provisional restoration의 임상에서 의미 △Pontic, ovate ponitc의 형성 △수복물의 contact -자연치 contact 조정 시 고려사항 -Implant 수복물에서 contact loss의 원인과 대책 △수복물 splinting 시 고려사항(자연치/Implant) △Post and core의 선택과 long term evaluation(cast post/Ready made post) △Dental cement의 선택과 cementation 시 고려사항 △자연치 보철과 Implant 보철의 차이 △전치부 수복: -All ceramic restoration의 종류 및 임상 적용(Metal ceramic, Pressable ceramic, Zirconia) -지대치 형성 시 고려사항 -Resin cement의 선택 및 cementation △구치부 zirconia 수복 △교합의 이해(Implant 수복물의 교합)에 대해 다루었다.

연수회 참가자들은 “오랜 임상 경험을 짧은 시간에 접할 수 있는 좋은 기회였다”며 “교과서 나 학교, 학회에서의 광범위하고 막연했던 임상 내용을 체계적으로 이해하고 바로 임상에 적용할 수 있도록 설명된 점이 가장 큰 차별화 요소였다”고 평가했다.

특히 “실제 진료하면서 궁금했던 사항들을 이번 연수회를 통해 속 시원히 해결하고 돌아갈 수 있었다”면서 “연자의 경험을 통해 터득하고 해결해온 문제해결 과정까지 배워갈 수 있어 더 흥미로웠다”고 전했다.

성 원장의 ‘임상 보철 세미나’는 임상의들이 실전에서 피부로 느꼈던 고민들을 실질적으로 해결해 주는데 주력함으로써 참석자들의 호응이 더욱 컸다.

한편 성무경 원장 ‘임상 보철 세미나’는 2013년에도 계속해서 이어나갈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기술 트렌드
신기술 신제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