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5-25 00:51 (토)
홍익메디칼시스템즈, ‘SIDEX 2019’서 핸드피스멸균기 론칭
상태바
홍익메디칼시스템즈, ‘SIDEX 2019’서 핸드피스멸균기 론칭
  • 박하영 기자
  • 승인 2019.04.26 11: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균 박멸 ‘5분’이면 끝 … 최단시간 대비 최대 멸균 효과

멸균전문기업 ㈜홍익메디칼시스템즈(대표 최득남)가 ‘SIDEX 2019’에서 자체 개발, 생산한 5분 급속 핸드피스멸균기 MINICLAVE ‘M20n-W’를 선보인다.

‘M20n-W’는 초소형, 초경량의 탁상용 멸균기로 수술실, 진료실, 실험실 등 멸균이 필요한 곳 어디든 손쉽게 이동할 수 있다. 타 제품보다 체임버가 3cm 길어 체임버 내 가용 공간을 최대한 넓게 사용할 수 있으며, 핸드피스 거치대가 있어 편리하게 장재할 수 있다.

또한 체임버 내부를 알루미늄 재질로 특수코팅 처리해 열전도율이 뛰어나고 내구성이 높으며, 자기밀폐 가스켓을 채용해 간편하게 체임버를 밀폐시킬 수 있다. 사용 시 안전을 위해 문이 잠겨있지 않으면 사이클이 작동되지 않고, 체임버에 일정 수준 이상의 압력이 존재하고 있어도 문이 열리지 않도록 설계됐다.

‘M20n-W’는 최단 시간으로 탁월한 멸균력을 자랑한다. 2개의 전자동 멸균모드가 내장돼 있어 온도에 맞춰 보다 효율적인 멸균 작업이 가능한 것. 멸균온도 121℃는 10분, 134℃는 5분이 소요된다. 뿐만 아니라 온도 제어 정밀도가 뛰어나 핸드피스 수명에도 영향을 주지 않고, 수술이나 시술 중 응급으로 멸균이 필요할 때도 사용할 수 있다.

아울러 ‘M20n-W’는 PCD(직경 2mm, 길이 1.5m)에 있는 모든 세균을 134℃에서 3.5분 내에 멸균시키는 초소형 고압증기멸균기로 헬릭스 테스트(Helix Test)를 통해 멸균 성능을 검증해 볼 수 있다. 헬릭스 테스트는 고압증기멸균기의 멸균 성능을 평가하기 위한 테스트로, 내강 기구 멸균에 필요한 공기 제거, 증기 투과, 노출 수준 및 강력한 진공 달성 여부를 확인할 수 있다. 

특히 ‘M20n-W’는 고정밀 전자제어 기술을 바탕으로 전자동 멸균 프로그램이 내장돼 있어 병의원시설에서 필요로 하는 대부분의 멸균 작업을 효과적으로 처리해준다. 고정밀 전자제어 시스템은 멸균작업 시 0.5°C, 5kPa의 매우 작은 편차로 온도와 압력을 일정하게 제어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기술 트렌드
신기술 신제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