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9 09:39 (월)
대여치, 2018년 학술대회 성황
상태바
대여치, 2018년 학술대회 성황
  • 서재윤 기자
  • 승인 2018.10.11 16: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블록체인부터 임상까지 ‘골고루’

대한여자치과의사회(회장 박인임)가 지난 6일 가톨릭대학교 의생명산업연구원 2층 대강당에서 2018년 학술대회 ‘치과임상 MAKEOVER’를 개최했다.

240여 명이 참석한 이번 학술대회는 새롭게 떠오르는 4차 산업에 대한 관심과 임상에서 놓치기 쉬운 부분들에 대해 다루는 시간을 가졌다.

첫 연자로 고우균(메디블록) 대표가 나서 ‘의료계에서의 블록체인 혁명’을 주제로 블록체인의 개념, 블록체인으로 인한 헬스케어 산업에서 변화, 앞으로의 해결과제 등에 대해 설명했다.

이어 강나라(선치과병원) 병원장은 ‘치과외래에서 매일 접하는 약물 사용 매뉴얼’을 주제로 약에 대한 관심이 적은 치과에서 알아두면 좋은 약의 종류와 정보 등에 대해 설명했으며, 허경회(서울대치전원) 교수는 ‘파노라마 방사선 영상에서 간과되어선 안 될 중요 소견들’을 주제로 매일 보는 파노라마에서 놓치기 쉬운 부분들을 조금 더 정확하게 확인할 수 있도록 짚어줬다.

박인임 회장은 “관심은 있지만 잘 모르고 있는 블록체인 같은 4차 산업에 대해 알아볼 수 있는 시간을 마련하기 위해 고우균 대표를, 치과 임상에서 놓치기 쉬운 부분을 다시 한 번 짚어주기 위해 강나라 병원장과 허경회 교수를 초청해 강연을 마련했다”면서 “관심을 가지고 참가해준 많은 참가자들에게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다음 대여치 학술대회는 내년 9월 22일 같은 장소에서 해외 연자를 2명 초청해 진행할 계획이다.

한편 대여치는 오는 18일 프레지던트호텔 19층 브람스홀에서 여성의료주요단체연합회 간담회를 주최한다. 

간담회에는 대통령 말하기의 저자인 윤태영 전 청와대 대변인이 연자로 초청됐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기술 트렌드
신기술 신제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