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30 19:55 (화)
팀세미나, 내달 서울·부산 세미나
상태바
팀세미나, 내달 서울·부산 세미나
  • 박미리 기자
  • 승인 2017.08.24 09: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환자응대와 상담 ‘절대 고수’되기



팀세미나가 내달 10일과 17일에 각각 부산 벡스코와 서울 코엑스에서 ‘환자응대 및 상담 프로토콜 만들기’ 세미나를 진행한다.

이번 세미나는 정기춘(팀메이트치과) 원장 직강으로 진행되며, 환자 응대와 상담을 잘 하기 위한 표준 매뉴얼을 만드는 방법에 대해 설명할 예정.

특히 환자상담은 치과에서 가장 스트레스를 주는 영역으로 정 원장은 이날 환자 응대 또는 상담 과정에서 발생하는 트러블과 컴플레인의 대처법에 대해 설명하고, 발생할 수 있는 실수 등의 사례를 구체적으로 제시할 계획이다.

세미나는 △초진 환자의 응대 프로토콜 △접수 및 데스크 응대 프로토콜 △진료실 및 치료과정 응대 프로토콜 △치료비 상담과 수납 과정 응대 프로토콜 등 크게 4개의 카테고리로 나눠 진행된다.

먼저 초진환자 응대 프로토콜에서는 △신환 접수 시 주의해야 할 응대 및 상담법 △주소 파악과 진단 및 치료계획 전달 시 주의해야 할 응대 및 상담법 등을 설명한다.

이어 접수 및 데스크 응대 프로토콜에서는 △예약 및 약속시간 전달 시 주의해야 할 응대 및 상담법 △대기시간이나 치료 순서 과정 시 주의해야 할 응대 및 상담법을 짚어준다.

또한 진료실 및 치료과정 응대 프로토콜에서는 치료에 공포심을 갖는 환자 대응 시나 환자 본인 외 보호자에게 설명 시 주의해야 할 응대 및 상담법에 대해 알려줄 계획이다.

치료비 상담과 수납 과정 응대 프로토콜에서는 △치료비 상담과 전달과정 시 주의해야 할 응대 및 상담법 △환자의 성향과 준비도에 맞는 치료비 상담과 최종 협상과정 등을 다룬다.

아울러 이번 세미나 수강생들에게는 팀세미나에서 특별히 제작한 매뉴얼을 증정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기술 트렌드
신기술 신제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