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30 19:55 (화)
BDPG, 창립17주년 기념 학술대회
상태바
BDPG, 창립17주년 기념 학술대회
  • 박미리 기자
  • 승인 2016.09.23 11: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악치료 원칙 습득 기회

 

BDPG(회장 이광섭, Basic Dental Practice Group)가 내달 2일 여의도 국회의원회관 대강당에서 창립 17주년 기념 학술대회를 진행한다.

‘증례로 보는 힘과 염증의 조절’을 주제로 진행되는 이번 학술대회에서는 각 분야별 치료에서의 원칙을 살피고 전악치료에서의 적절한 응용에 대해 고민하는 시간이 마련된다.

강연은 총 3개의 세션과 외부 초청 연자들의 특강으로 구성됐다.
먼제 첫 번째 세션에서 최완기(청치과) 원장이 Endodontics에 대해, 임진수(우리치과)?김유형(유형치과) 원장이 Periodontics에 대해 강연하며, 나동규(이인치과)?이세영(한결치과) 원장이 Single Crown1, 최동호(이미지치과)?선승아(한마음치과) 원장이 Single Crown2에 대해 각각 강연한다. 이어 이승미(바른이치과) 원장이 Orthodontics를, 박선화(두산치과) 원장이 Occlusal Plane Control을, 최진(서울미르치과) 원장이 Implant에 대해 설명한다.

두 번째 세션에서는 박성규(미추홀치과) 원장의 ‘힘과 염증의 관점에서 바라보는 전치부 위치관계’와 조현권(열린치과) 원장의 ‘교합붕괴 환자의 교합평면 조절’, 이현정(인치과) 원장의 ‘전악치료의 예후는 기초치료로부터…’를 주제로 한 강연이 이어진다.

마지막 세 번째 세션에서는 이창근(인치과) 원장이 ‘잔존치를 살리는 전악치료’를, 오현(한결치과) 원장이 ‘증례고찰을 통해서 본 힘과 염증의 조절요소’에 대해 강연한다.

또 해외 초청 연자들의 강연도 준비돼 있다.
일본의 Doi Hiroyuki가 ‘Change of Perio-Prosthesis for Severe Periodontal Patient’에 대해 Yoshimura Rie가 ‘Full mouth Reconstruction with Orthodontic Treatment for TMJ disorder’를 주제로 강연한다.

이광섭 회장은 “이번 학술대회를 통해 우리가 접하는 대부분의 임상에서 문제의 기본이 되는 ‘힘과 염증’에 대해 다양한 각론부터 전악 재건과 유지관리까지 짚어볼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기술 트렌드
신기술 신제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