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9 12:25 (월)
‘구강보건의 날’ 행사로 전국이 들썩
상태바
‘구강보건의 날’ 행사로 전국이 들썩
  • 박미리 기자
  • 승인 2016.06.02 10: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구강보건의 날’, 올해 첫 법정기념일로 제정

전국 시·도 지부 다양한 행사 준비


구강보건의 날을 앞두고 대한치과의사협회(회장 최남섭, 이하 치협)를 비롯한 전국 시·도 지부에서는 전국 치과계는 이를 기념하기 위한 행사 준비에 분주하다.

치협은 9일 대국민 이벤트를 개최해 국민들을 대상으로 무료 구강검진과 상담, 또 서울복지센터를 이용 노인 중 200명을 대상으로 이동치과버스와 이동형 체어를 이용한 구강검진 등을 진행한다.

서울지부(회장 권태호)는 서울시와 공동으로 9일 청계광장에서 ‘제1회 서울시민 구강보건의 날’ 기념행사를 통해 서울시민 구강건강증진·예방을 위한 서울선언문 발표와 건치아동 선발대회, 어린이 구강보건학교, 금연 캠페인 등 다양한 행사가 마련돼 있으며, 사전행사로 지난 2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학생치과주치의사업 확대를 위한 세미나 개최, 온라인 이벤트로 치아사랑 UCC 공모전과 치아상식 온라인 퀴즈 대잔치 등을 통해 푸짐한 선물을 증정한다.

경기지부(회장 정진)역시 지부회관 대강당에서 구강보건의 날 기념식을 개최에 이어 학교구강보건사업 공모를 통해 선정된 학교에 사업비 전달, 구강보건 작품과 치아사랑 UCC 공모전 등에 대한 시상식을 진행한다.

부산지부(회장 배종현)는 사전 행사로 지난달 19일 건치아동 시상과 검진을 진행했으며, 9일에는 부산롯데호텔에서 기념식과 함께 의치, 부정교합 등의 학술강연을 펼친다. 같은 날 롯데백화점 샤롯데 광장에서 구강건강홍보부스를 설치해 시민들을 대상으로 검진 활동도 이어간다.

인천지부(회장 이상호)는 9일 부평아트센터에서 구강보건의 날 시상식과 인치문화예술제 음악회를 열어 10일부터 15일까지 인천문화예술회관에서 회원과 가족들의 작품을 전시한다. 사전 행사로 지난달 21일 건치아동 선발대회, 30일 동문대항 족구대회에 이어 지난 4일 송도 센트럴파크에서 가두캠페인을 진행해 무료구강검진과 올바른 잇솔질 교육 등을 진행했다.

대전지부(회장 이상훈)도 9일 원광치대 대전병원에서 구강보건의 날 기념식을 화려하게 열고 대전과학기술대에서 5000명의 어린이들을 대상으로 무료구강검진을 진행한다. 특히 대전지부는 5~6월 두 달 동안 다양한 행사가 개최 됐는데, 지난달 22일 자전거 타기, 28일 야구관람에 이어 지난 2일에는 당구대회를 열고, 오는 12일에는 치과가족 야유회 행사를 연다.

대구지부(회장 민경호)는 9일 대구백화점 광장에서 구강보건의 날 기념 구강보건 캠페인을 개최하고 24일부터 26일에 열리는 대구국제치과종합학술대회 ‘DIDEX 2016’ 기간인 26일 구강보건의 날 기념식을 열 계획이다.

울산지부(회장 남상범) 역시 9일 울산광역시청에서 진행되는 기념식에 이어 ‘제7회 치아사랑 어린이연극제’를 열어 어린이집 4곳의 참여로 연극시연과 칫솔질 사진 콘테스트를 개최한다. 부대행사로 페이스페인팅, 구강보건교육, 불소도포, 인근대학교 치위생과 학생들의 치어리더 공연도 준비돼 있다.

광주지부(회장 박정렬)는 9일 조선대 치전원 대강당에서 ‘제71회 구강보건상 시상식’ 진행에 이어 12일에는 ‘치아사랑 구강보건캠페인’을, 16일에는 ‘광주치과의사가족 체육대회’를 개최한다.

전북지부(회장 신종연)는 11일 소리문화의전당 국제회의장에서 기념식을 열고, 도민들을 대상으로 구강검진 실시와 보수교육이 진행될 예정이다.

제주지부(회장 현용휴)는 4일 제주시청 벤처마루광장과 칠성로 야외무대에서 구강보건캠페인에 이어 11일 지부회관에서 구강보건의 날 기념식과 보수교육이 열린다.

충남지부(회장 박현수)는 지난 2일 세종 에머슨 CC에서 친선 골프대회를 열어 회원 간의 친목 도모에 앞장섰다.

이외 타 지부에서는 각 분회별로 지역사회와 보건소 등과 연계해 지역민들에게 구강건강관리의 중요성에 대해 알릴 수 있는 각종 행사가 차질 없이 진행될 수 있도록 만전을 기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기술 트렌드
신기술 신제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