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5-01 14:01 (수)
개원의 맞춤형 근관치료 실습
상태바
개원의 맞춤형 근관치료 실습
  • 이현정기자
  • 승인 2012.06.15 09: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크리애드, 최성백 원장 초청 핸즈온 성료

 

 

개원의를 위한 엔도 핸즈온에 초점을 맞춘 구성으로 연일 흥행하고 있는 ‘최성백(파스텔치과) 원장 초청 엔도 핸즈온 1박2일 세미나’가 지난 9~10일 4차 일정으로 성황리에 진행됐다.

이번 세미나는 주최 측 크리애드가 엔도 핸즈온용 세미나실을 개관한 뒤 처음 마련한 세미나로, 실습에 최적화된 환경이 더욱 원활한 진행을 도우며 호응을 얻었다.

먼저 세미나 첫째 날에는 Access Opening과 Canal Scouting, Woking Length의 강의와 현미경 실습이 펼쳐졌다.

이 날 세미나에서는 High Speed/ Low Speed 핸드피스를 이용해 실제 병원과 동일한 환경에서 Access Opening을 실습하며 근관치료의 첫 단추부터 익히는 시간이 마련됐다. 이어 Opening된 치아를 현미경으로 분석한 후 근관장 측정기를 이용해 각각 근관을 측정, Opening에서 성형 전까지의 과정을 자체평가했다.
둘째 날에는 Ni-Ti Shaping과 근관충전 실습이 집중도 높게 진행됐다.

Ni-Ti 강연에서는 국내에서 유통되고 있는 Ni-Ti 파일의 특징을 나열, 분석하고, 최근 주목받고 있는 One File들의 특장점도 같이 언급돼 관심을 모았다.

또 Continuous Wave Compaction 강의 및 실습에서는 근관충전기를 이용해 필링을 완성한 후, X-ray 촬영으로 방사선 사진 상의 근관충전상태를 확인하는 과정까지 진행됐다.

최성백 원장은 “엔도 핸즈온을 위해 만들어진 크리애드 세미나실에서 첫 번째로 강의를 하게 돼 뜻깊었다”면서 “근관치료 이론과 실습의 전 과정을 강도있게 이끌며 여러 선생님의 진료에 도움을 드리게 돼 보람있었을 뿐만 아니라 이런 실습 환경을 완성시켜 준 협력사 여러분께 감사드린다”고 소감을 전달했다.

이 날 세미나는 덴츠플라이코리아와 이피덴트, 삼부덴탈이 공식 협력사로 함께 했다.

한편 크리애드는 오는 30일과 내달 1일 양일에 걸쳐 최성백 원장의 제5차 핸즈온을 개최하기로 하고, 현재 예약접수를 받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기술 트렌드
신기술 신제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