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9 12:25 (월)
[AEEDC Dubai 2016]DR.ABDUL SALAM AL MADANI 조직위원장
상태바
[AEEDC Dubai 2016]DR.ABDUL SALAM AL MADANI 조직위원장
  • 정동훈기자
  • 승인 2016.02.18 10: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두바이 성공의 비결을 주목하라”

전 세계 치과기자재 전시회의 지형에서 가장 첫 번째로 꼽는 선두주자는 독일 IDS전시회다.

과거 시카고 미드윈터 전시회를 그 다음으로 꼽았다면 현재는 AEEDC 두바이 전시회가 가장 성공적인 전시회로 그 자리를 대신하고 있다.

일부 전시참가기업들은 두바이 전시회가 단순한 중동지역의 전시회를 넘어 전 세계 치과산업계에 독일 IDS에 버금가는 영향력과 실질적인 성과를 발휘하는 마켓이자 학술강연장으로 성장 중이라는데 이견이 없다.

비교적 짧은 20년간 세계 정상으로 도약한 전시회, 비즈니스의 성공을 꿈꾸는 치과기업이라면 꼭 참가하고 싶어하는 AEEDC 두바이를 만든 성공비밀은 무엇일까?

지난 20여 년간 비전과 철학으로 이 꿈을 현실로 만든 조직위원장 Dr.Abdul Salam Al Madani를 덴탈아리랑이 만났다.

1. 20주년을 축하드린다. AEEDC 두바이는 전 세계 가장 영향력있는 전시회로 성장했다. AEEDC두바이의 성공요인을 꼽는다면?

AEEDC 두바이는 배후 인구 20억의 서남아시아에서 중동 아프리카 지역(MENA, Middle East, North Africa)의 가장 영향력있는 마켓이자 치의학 모든 분야의 A to Z를 다룬다. 독일 IDS 다음으로 2번째로 큰 규모로 전시회와 함께 학술강연 등 치과계 모든 사람들이 함께 할 수 있다.

전 세계 모든 치과의사, 기업, 치과기공사들이 기다리는 전시회라고 자부한다.

치의학에 관한 한 모든 것과 모든 고객을 한 자리에서 만날 수 있다는 점 외에 지역적인 장점도 있다. 두바이는 배후에 20억 인구를 가진 아마도 가장 적은 마일리지를 사용하고도 가장 많은 국적의 사람들이 가장 빨리 만날 수 있는 곳이다.

비자없이 방문할 수 있는 국가만도 34개국으로 마치 크리스마스 축제처럼 모든 사람들이 함께 만난다. 올해는 전 세계 130여 개국에서 온 참가기업만도 1800개사에 달하며 방문객만 4만여 명을 기록했다. 모든 고객을 한자리에서 만날 수 있는 것이 두바이의 성공이유이다.

2. 올해 국가관(Pavillion) 규모는 더 증가했다. AEEDC에서 많은 기업들이 참여하려는 이유는?

AEEDC는 성과가 있는 전시회다. 두바이 전시회의 시작은 1997년 350㎡ 면적에 25개사가 참여, 참관객은 200여 명에 불과했다.
 
이제 한국을 비롯해 독일, 미국, 이탈리아 등 전 세계에서 많은 기업들이 참여하고 있다. 왜 그렇까? 그 이유는 성과가 있기 때문이다. 두바이에 오면 비즈니스 성과와 혜택이 있기 때문이다.

10여 개의 학술강좌 역시 많은 치과의사들이 관심을 갖는 이유가 되기도 한다. 고객이 있고 기업들은 고객을 만날 수 있기 때문이다.

3. 이번 전시회에서는 독일국가관이 감사패를 받았다. 한국기업들의 활약상과 기여도를 평가한다면?

올해 두바이는 7개홀, index conferences and exhibitions(INDEX Holding, ICE)에 한국을 비롯한 17개 국가관, 전 세계 130여 개국으로부터 몰려온 1800여 업체와 4만여 명의 방문객을 기록하며 또 다른 기록을 갱신했다. 독일기업들은 1997년 초대 전시회부터 AEEDC를 지원해왔다.
 
처음 25개사로 시작, 1800개사 참가로 성장해오기까지 많은 한국기업들도 AEEDC두바이의 성장에 기여해왔다. 두바이가 오늘날 성장해오기까지 참여하고 지원해준 많은 이들의 지원을 두바이는 잊지 않는다. 특히 한국기업들을 포함한 모든 이들을 성원에 감사하고 이들을 기억하고 있다.

인터뷰를 마치며...

AEEDC 두바이전시회는 단순히 치과계에만 영향을 끼치는 전시회 수준으로 머물러있지 않은 매머드급 전시회로 성장중이다. 이미 2015년에만 두바이에서 거둔 비즈니스 실적은 약 30억 불에 달한다. 단순한 마켓플레이스뿐 아니라 학술강연에서도 맹주가 되어가고 있다.

다양한 학술프로그램과 치과대학생들을 위한 프로그램, 전 세계에서 몰려온 강연자들로 인해 두바이는 비즈니스와 학술, 두 마리 토끼와 함께 명실상부한 세계최고 치과기자재 전시회이자 학술강연장으로 성장 중이다. 그리고 그 중심에 Dr.Abdul Salam Al Madani와 그의 리더십과 철학이 함께 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기술 트렌드
신기술 신제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