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9 17:50 (월)
덴올 스탭세미나, 17일 비급여 진료비 관련 특집 생방송
상태바
덴올 스탭세미나, 17일 비급여 진료비 관련 특집 생방송
  • 최윤주 기자
  • 승인 2024.04.11 15: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자로 홍선아 대한치과교육개발원 교수, 김혜영 오스템임플란트 팀장 참여
실시간 소통 통해 궁금증 해결

 

오스템임플란트가 운영하는 덴올의 교육 프로그램 스탭세미나가 ‘비급여 진료비 보고 제도’ 관련 특집 생방송을 오는 17일(수)에 진행한다. 사진=오스템임플란트

 

오스템임플란트가 운영하는 치과 종합포털 덴올의 교육 프로그램 스탭세미나가 ‘비급여 진료비 보고 제도’ 관련 특집 생방송을 오는 4월 17일(수)에 진행한다. 비급여 관리의 필요성이 부각되고 있는 만큼 실시간 소통이 가능한 생방송을 통해 시청자들의 궁금증을 즉각적으로 해결하겠다는 취지다.

17일 오후 1시 생방송으로 진행하는 덴올의 스탭세미나에서는 ‘비급여 진료비 보고 제도’ 관련 특집으로 홍선아 대한치과교육개발원 교수와 김혜영 오스템임플란트 팀장이 연자로 나서 실시간으로 시청자들과 소통할 예정이다.

실제로 이번 방송에서는 △비급여 진료비 보고제도 개요 △신고항목 △자료 제출 준비 과정 △자료 준비 시 주의사항 등 제도에 대한 이해는 물론, 실제 원클릭을 이용한 자료 제출 과정을 시연해 4월에 있을 실제 자료 제출 시 도움이 될 수 있도록 구성했다.

생방송의 장점을 살려 전문가에게 직접 신고 자료 제출 방법을 전수받을 수 있도록 프로그램을 구성한 만큼 치과인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오스템임플란트가 운영하는 덴올의 교육 프로그램 스탭세미나가 ‘비급여 진료비 보고 제도’ 관련 특집 생방송을 오는 17일(수)에 진행한다. 사진=오스템임플란트

 

비급여 보고제도란 비급여 진료 증가로 비급여 관리의 필요성이 부각돼 모든 의료기관에서 비급여 진료내역을 공단에 보고하도록 도입한 것으로 올해 처음 시행되는 만큼 치과계에서 가장 뜨거운 이슈이기도 하다.

보고 항목은 행위, 재료, 약제, 문서발급 등 비급여 항목에 대해 단가, 횟수, 수진자 생년·성별, 상병 등이며, 각 의료기관은 보고내역을 4월 15일(월)부터 6월 14일(금) 기간 동안 국민건강보험공단 요양기관 정보마당 내 ‘비급여보고 시스템’에 접속, 제출해야 한다.

오스템임플란트 관계자는 “비급여 진료비 보고제도는 올해 처음 시행되기 때문에 치과 종사자들의 시행착오도 많이 발생할 수 있는 상황”이라며, “이에 덴올 스탭세미나에서는 비급여 진료비 보고제도 특집 방송을 오는 17일 생방송으로 진행할 예정이다. 방송을 통해 치과계 종사자분들의 궁금증이 시원하게 해결됐으면 좋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2023년 첫 방송을 시작한 덴올의 스탭세미나는 치과 스태프의 실무 능력 향상을 위해 기획된 프로그램이다. 보험청구, 상담, 구강스캐너, 임시치아 제작 등 치과 스태프 업무에 실질적으로 도움이 될 수 있는 주제들로 구성돼 2023년 기준 누적조회수 24만 회를 돌파하며, 시청자들의 뜨거운 호평을 받아 왔다.

스탭세미나의 모든 방송은 치과 종합포털 덴올 내 ‘스탭세미나-보험청구’(https://www.denall.com/program?id=50)와 ‘스탭세미나-핸즈온’ (https://www.denall.com/program?id=51)을 통해 무료로 시청할 수 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기술 트렌드
신기술 신제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