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6 16:52 (금)
[스페셜인터뷰] ARi®의 탄생, Thin Ridge 어려움겪는 임플란트 임상가에게 큰 축복
상태바
[스페셜인터뷰] ARi®의 탄생, Thin Ridge 어려움겪는 임플란트 임상가에게 큰 축복
  • 최윤주 기자
  • 승인 2023.09.07 11: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덴탈아리랑이 만난 유저_ 동부치과 강석기 원장을 만나다
“ARi®의 탄생, 임플란트 임상가에게는 큰 축복”
Thin Ridge에서의 어려움을 극복하고 장기적 안정성 확보 가능

 

동부치과의원 강석기 원장

 

포항은 인구 약 50만명대의 경북 최대 도시로 강석기(동부치과) 원장은 1992년 개업, 한 지역에서만 31년째 개원하고 있다. 

동부치과에 내원하는 환자층 역시 오랜 기간 환자와 치과의사의 끈끈한 유대관계를 자랑한다.
강석기 원장은 환자들의 정기검진을 통해 치료에 대한 사후관리도 꼼꼼하게 진행하며 동네 주치의이자 평생주치의의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내부 직원들도 15~20여 년간 함께 해온 스탭들로 구성되어 원장과 직원 간에는 진료를 위한 협업이 잘 이루어져 환자에게 보다 편안한 진료로 구강건강 관리를 이끌어내는 것도 동부치과의 강점이다.

 

동부치과는 ‘환자의 구강 건강과 적절한 영양 공급을 통해 심미적인 안모를 이뤄 치아회복을 이끌어내는 것’을 진료철학으로 하고 있으며, 강석기 원장은 구강외과 전문의로 임플란트 수술과 다른 외과 수술을 담당하고 있다. 

최근 강 원장이 가장 주목하는 임플란트는 메가젠임플란트(이하 메가젠)의 전치부 솔루션 ‘ARi® ExCon(AnyRidge incisor)’이다.

강원장은 "ARi®는 현존하는 임플란트 중 최고의 임플란트라는 느낌을 받았다. ARi®는 모든 임플란트 임상가들에게는 축복이다.” 라고 밝혔다.

강 원장은 대구에서 박광범 메가젠 대표이사의 강의를 통해 ARi®를 처음 접했다. 개인적으로 ARi®가 기존의 임플란트의 틀에서 벗어났지만 박대표의 오랜 진료 노하우가 축적된 작품이라는 생각을 갖게 됐다.

 

임플란트의 새로운 혁신
과거 전치부가 thin ridge인 경우 임플란트 식립의 망설임이 있었지만 ARi®가 등장하면서 이제 이런 한계점을 극복할 수 있게 됐다. Ridge augmentation을 하지 않아도 ARi®를 식립해 전치부 임플란트가 가능하게 되었다.

강 원장은 임플란트에서 어떻게 이런 생각을 할 수 있었을까? 라는 놀라움과 함께 ARi는 임플란트의 또 다른 새로운 혁신을 일으킬 주인공이 될 것이라는 생각이 들었다고 밝혔다.

ARi®는 특별한 임플란트 디자인으로 위축된 Alveola Bone 대신 흡수되지 않는 Basal Bone로 부터 강한 고정력과 골융합력을 획득한다. Post Care에 효과적인 Implant Body Design 적용으로 치조골이 소실 되어도 우려 없이 장기적 안정성을 확보할 수 있는 전에 없던 새로운 솔루션이다. 강 원장은 전치부와 소구치 부위에 주로 ARi®를 식립하고 있다.

 

ARi®를 적극 임상에 적용
75세의 남성 환자로 상악 하악의 다발성 치아 결손이 있어 상악 임플란트를 식립하기로 했다. 상악 15번, 16번 그리고 24번, 25번을 식립해서 지대치로 부분 틀니를 계획했다. 상악 15번, 16번은 BLUEDIAMOND로, 24번, 25번은 ARi®를 식립했다.

 

상악 좌측은 ARi® 임플란트를 이용해 basal bone에 thread를 식립하고 얇은 bone 부위에 Smooth한 Surface가 자리잡게 했다. ARi®는 Basal bone의 길이에 따라 thread 길이를, Alveola Bone의 높이에 따라 Cuff의 높이를 선택할 수 있도록 디자인돼 있다.

기존의 임플란트 디자인과 달리 Fixture 윗부분은 거칠기가 없는 Cuff 구간의 Implant Body Design을 적용하기 때문에 침하를 방지하고 구강균 노출 가능성을 낮춰 장기적인 유지가 가능해 ARi®를 식립했다.

Basal bone에 식립해 강한 고정력을 얻고, Peri-implantitis까지 예방할 수 있는 술식이라 장기적인 안정성 확보가 가능해 술자로서 만족도가 굉장히 높은 케이스였다.

 

Thin Ridge 임플란트의 어려움을 극복하다
강원장은 "메가젠의 ARi®는 까다로운 전치부 임플란트는 물론, Thin Ridge인 경우에서도 어려움을 극복과 좀 더 많은 임플란트를 식립 가능하도록 하기 때문에 아직 접해보지 않은 분들이나 도입을 망설이고 있다면 꼭 한번 사용해보길 적극 추천하며 절대 후회하지 않을 것" 이라며 초기 투자 비용이 들지만 이 투자는 결국 나의(임상의) 가장 큰 무기가 될 것으로 생각한다며 동부치과는 앞으로도 메가젠의 새로운 전치부 솔루션 ARi®와 함께할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기술 트렌드
신기술 신제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