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7-19 18:00 (금)
[학회] KORI, 제46차 초청강연회 
상태바
[학회] KORI, 제46차 초청강연회 
  • 이상연 기자
  • 승인 2023.02.06 16: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한국치과교정연구회(회장 김낙현, 이하 KORI)의 “제46차 초청강연회”가 “Exchanging of the best, expanding the boundaries of solutions”라는 주제로, 2월 28일과 3월 1일 이틀 동안 서울가든호텔에서 열린다.

코로나-19 상황에서 온,오프라인으로 열렸던 지난 초청강연회에 이어 전면 오프라인으로 개최되는 올해의 제46차 강연회에는 경북대학교와 경희대학교의 교수들이 연자로 초청되어 각 대학이 하루씩을 맡아 강연회를 펼친다. 

경희대학교 치과대학 치과교정학교실의 교수들이 강의하는 첫날 오전에는 박기호 교수가 “Bio-Action 스크류의 임상적용”을, 김수정 교수가 “Aren’t you missing Sleep-disordered breathing (SDB) patients in Orthodontic clinic?: Case-by-case application of a novel precision protocol”을 연제로 강의한다.

오후에는 강윤구 교수가 “두 개의 미니스크류를 이용한 Target Tooth movement: 생역학적 응용”을 강의하고 김성훈 교수가 “상악골 골성 확장: MSE의 대안은 없을까요?” 연제의 강의를 한다. 

경북대학교 치과대학 치과교정학교실의 교수들이 강의하는 둘째 날 오전에는 김호진 교수가 “Direct-printed clear aligner: strength and limitations”를, 노형규 교수가 “Bonded retainers in orthodontic practice: a review”를, 홍미희 교수가 “인공지능 및 3차원 프린팅 기술 기반 환자맞춤형 치과투명교정치료”를 연제로 강의를 펼친다. 오후에는 박효상 교수가 “악교정수술에서의 마이크로 임플란트의 활용”을 강의함으로써 강연회의 대미를 장식한다. 

KORI 김낙현 회장은 “미국 교정학회지에서 가장 많이 인용된 상위 100대 논문을 여러 편 저술하신 박효상 교수님과 미국 의학분야논문평가  웹사이트 ‘엑스퍼트스케이프(Expertscape)’에서 ‘교정용 고정원’ 분야 최고 권위자로 선정되신 김성훈 교수님을 본회 강연회에 모시게 되어 기쁘게 생각하며 두 분 교수님부터 신진 교수님까지, 8분의 교수님들이 각기 다른 주제로 강연을 펼치실 흔치 않은 기회를 통해 참가자들은 교정치료의 해법 영역을 넓혀갈 수 있을 것”이라고 한다. 

사전등록은 2월 17일까지며 등록비는 회원 및 수련의는 15만원, 비회원은 17만원, 사전등록기간 이후의 등록비는 20만원이다. 강연회 신청 문의는 사무국으로 전화(02-741-7493, 4)나 이메일(korioffice77@gmail.com)로 하면 되고. 홈페이지(www.kori.or.kr)를 통해서도 초청강연회에 대한 정보를 볼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기술 트렌드
신기술 신제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