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6 16:52 (금)
[2022 교정학회 학술대회 제품특집] 스마일캐드, ‘엔티테이너(NT-TAINER)’  
상태바
[2022 교정학회 학술대회 제품특집] 스마일캐드, ‘엔티테이너(NT-TAINER)’  
  • 이상연 기자
  • 승인 2022.10.20 10: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교정유지장치
‘치아표면’ 맞춰 바짝 밀착, 이물감‧불편감 걱정‘뚝’

㈜스마일캐드(대표 김석준)가 ‘대한치과교정학회 제55회 국제학술대회&제13회 아시아태평양교정학술대회’를 통해 신개념 교정유지장치 ‘엔티테이너(NT-TAINER)’를 선보인다. 전통 치의학과 디지털 기술의 접목으로 주목받고 있는 스마일캐드가 자신 있게 선보이는 제품인 만큼 업계는 물론 임상가들의 기대감도 한껏 증폭시키고 있다.

‘NT-TAINER’는 형상기억합금인 Nitinol 판재를 소재로 정밀하게 만들어진 Wire 형태의 치아교정용 유지장치다. 

스마일캐드 측은 새로운 소재와 정밀한 형태의 ‘NT-TAINER’가 △치아에 밀착돼 음식물‧치태‧치석이 끼일 확률이 현저하게 줄어들고 △날카로운 부분이 없어 혀의 이물감이 극히 적으며 △초탄성 형상기억합금 소재로 제작돼 치열이 틀어질 확률도 제로(0)에 가깝게 떨어뜨린다고 설명한다.

또 CAD/CAM 방식으로 제작돼 환자의 치아 표면 굴곡 형태까지 완벽에 가깝게 반영되므로, 혹시 모를 환자의 불편감까지도 삭제시켜 준다고 한다. 더욱이 MRI 촬영이 필요한 상황에서 기존의 유지장치는 제거해야 하나, ‘NT-TAINER’는 MRI 촬영시 문제가 되지 않는다고.

스마일캐드가 CAD/CAM 제작방식을 도입한 이유는 기존 교정용 리테이너 제품들이 노출해 온 문제점을 획기적으로 개선하기 위함이었다. triflex wire를 bending해 제작하는 기존 방식의 유지장치는 bending한 부분이 펴지면서 치아 사이에 틈이 생기고 de-twisting이 발생해 치열이 틀어지는 등의 문제점을 노출해왔다.

이에 스마일캐드는 CAD/CAM 제작방식을 선택, 환자 치아의 형태를 스캐닝한 3D 디지털 파일을 CAD로 디자인해 치아 표면의 굴곡 형태를 완벽하게 반영하는 ‘NT-TAINER’를 출시하기에 이르렀다.

‘NT-TAINER’ 제작과정은 다음과 같다.

치과에서 환자 치아의 석고모델이나 구강 스캔 파일을 스마일캐드 측 협업 기공소에 전달→기공소에서 치과 요구에 맞춘 제품 장치를 CAD 디자인해 스마일캐드에 제조 주문→이 CAD파일을 받은 스마일캐드 측이 형상기억합금 소재인 Nitinol 판재를 CAM방식으로 레이저 커팅해 가공→제조된 제품을 기공소에서 후가공 해 치과에 배송→이를 치과에서 환자 치아에 부착 순이다.

스마일캐드 관계자는 “저희는 NiTi 소재의 특성인 초탄성과 형상기억의 장점을 십분 활용해 다양한 품목들을 개발‧제조 중이며, 이와 관련한 5개의 국내 특허를 출원해 취득한 데 이어 현재 추가적인 출원‧등록도 추진하고 있다”고 밝혔다.

스마일캐드는 이번 행사를 기념해 다양한 이벤트를 마련했다. ‘QR코드 이벤트’로는 부스 배너에 마련된 QR코드에 접속해 이름‧치과명‧휴대전화번호 기입하면 추첨을 통해 무료체험쿠폰, 30만원 상당의 (NT-TAINER) 교환권 증정 및 장치 케이스 최저가 혜택을 제공한다. 또 부스 방문 시 스탬프를 찍으면 장치 케이스와 고급 볼펜을 증정한다. 

한편 스마일캐드는 NT-spacer(치간 공간 유지 장치), NT-regainer(치간 공간 재획득 장치), NT-uprighter(치아 직립 장치), NT-lingual arch(구치 폭경 조절 장치)도 판매 중이다.

Booth No. C - 03

현장 특별 이벤트
-부스 QR코드 이벤트=30만원 상당의(NT-TA/NER) 교환권 등 다양한 경품 증정
-스탬프 이벤트=장치 케이스, 고급 볼펜 증정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기술 트렌드
신기술 신제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