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7-19 18:00 (금)
통합치과학회, 온라인서도 ‘슬기로운 통치생활’
상태바
통합치과학회, 온라인서도 ‘슬기로운 통치생활’
  • 구명희 기자
  • 승인 2020.10.08 09: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학술대회 1000여 명 등록

대한통합치과학회(회장 표성운, 이하 통합치과학회) 온라인 학술대회가 지난 9월 13일부터 18일까지 ‘2020 슬기로운 통치생활’을 주제로 온라인 학술대회를 개최했다.

코로나19로 인한 사회적 거리두기 연장으로 의료 학술 웨비나 플랫폼 키메디를 이용해 진행된 온라인 학술대회는 심포지엄과 특강으로 나눠 진행, 1000명이 넘는 인원이 등록하며 학술 강연에 뜨거운 열의를 보였다.

‘Digital Life in Dentistry’를 주제로 한 심포지엄에서는 △3D 프린터를 활용한 보조적 교정치료 방법 정확하게 알기 △디지털 투명교정의 치료 성공을 위해 고려돼야 할 사항은? △CBCT의 적절한 이용 △디지털 치료 왜 아직도 안하세요? △임플란트 치료계획은 어떻게 하시나요? △3D 프린터 치과 임상에 어떻게 적용할까요? 등의 강연이 진행됐다.

또한 특강 시간에는 ‘국소마취 실전문제 총정리’를 비롯해 ‘All about Cracked Tooth’ 강연, ‘자연치에 세라믹과 지르코니아 수복 왜 실패가 많은가?’ 등의 강연이 펼쳐져 참가자들의 관심을 이끌었다.

표성운 회장은 “온라인 학술대회 플랫폼과 협력해 VOD형태의 심포지엄과 특강으로 성황리에 학술대회를 마쳤다”면서 “단일 학회에서 준비한 학술 강연 내용과 행사 진행이 수준급이었다는 평가를 받았다”고 말했다.

그는 “조금 미흡했던 부분을 개선해 회원들의 학술적 요구를 충족하는 콘텐츠를 준비하고, 비대면이지만 회원과의 소통을 위해 더욱 노력할 것”이라며 “아울러 경과규정을 통해 전문의 시험을 준비하고 있는 회원들에게 도움이 되는 방법을 강구중”이라며 계속적인 성원을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기술 트렌드
신기술 신제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