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5-14 16:46 (화)
부산대치전원, 임플란트 베이직 연수회 성료
상태바
부산대치전원, 임플란트 베이직 연수회 성료
  • 이현정기자
  • 승인 2015.07.23 11: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실습 질 높인 기초코스


부산대학교 치의학전문대학원 평생교육위원회가 지난달 20일부터 지난 5일까지 부산 신흥연수센터에서 총 4회 일정으로 임플란트 BASIC 연수회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부산대치전원 평생교육위가 주최하고, ㈜신흥이 후원한 이번 연수회에서는 김용덕(구강악안면외과학교실) 교수와 허중보(보철학교실) 교수, 정창모(보철학교실) 교수가 철저한 실습 준비와 함께 강연을 이끌어 호응을 얻었다.

특히 이번 연수회는 대학이 주최하는 임플란트 기초 교육 프로그램을 찾아보기 어려운 요즘, 단비처럼 반가운 기회로 임상가들에게 주목받았다.

연수회에서는 임플란트 치료의 정확한 개념 정리와 더불어 각각의 상황에 맞게 제작된 덴티폼, Full Mouth Immediate Installation 등 특화된 핸즈온 실습이 진행됐다. 4회 일정에도 임플란트 식립 기회가 많아 실제 임상에 활용할 수 있는 효과적인 자리가 됐다는 평.

먼저 김용덕 교수는 픽스처를 식립한 케이스를 위주로 ‘쉽고 예쁘게 심기’를 주제로 강연하고, 허중보 교수는 ‘환자 케이스 별로 상황에 맞는 보철’을 주제로 강연하며 이해를 도왔다.

각각의 실습에서는 연자들이 미리 제작한 실습 동영상을 보여주고, 참석자들이 동영상을 시청하며 실습을 진행할 수 있도록 해 실습의 질을 높였다.

또한 3, 4회차 연수회에서는 임플란트 베이직 코스에서 다루기 힘든 난이도 높은 실습에도 불구하고, 연자와의 1:1 질의 및 토론 등을 펼쳐 발치, 즉시식립, 오버덴처 등을 원활하게 소화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기술 트렌드
신기술 신제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