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9 17:50 (월)
경기지부, ‘제6회 턱관절장애 연수회’ 열어
상태바
경기지부, ‘제6회 턱관절장애 연수회’ 열어
  • 정동훈기자
  • 승인 2015.04.16 10: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턱관절 진료 기본기 다져

경기도치과의사회(회장 정진, 이하 경기지부)가 지난 11~12일 ‘제6회 턱관절장애 연수회’를 경기도치과의사회관 대강당에서 개최했다.

이번 연수회는 지난해 11월 경기 북부 지역 세미나에 이어 5개월만에 개최된 연수회로 회원 80여 명이 참가했다.

이틀간 진행된 세미나 첫 날에는 진단과 치료, 임상증례 순으로 턱관절 진료에 대해 기본을 다지는 프로그램이 마련됐다.

우선 안형준(연세치대 구강내과학교실) 교수가 연자로 나서 턱관절 장애의 진단에 대한 정의와 원인, 분류, 증상, 병력, 영상검사, 측두하악장애진단분석검사 등에 대해 짚어줬다.

이어 어규식(경희대치전원 구강내과학교실) 교수가 약물요법과 측두하악관절자극요법, 운동요법, 악관절고착해소술, 탈구정복술 등 케이스에 맞는 턱관절장애 치료법에 대해 강의했다.

또한 김욱(김욱치과) 원장이 동영상을 통한 다양한 임상증례를 풀어놓았다.

둘째 날에는 박지운(서울대치전원 구강내과학교실) 교수가 연자로 나서 이갈이의 원인을 다각적으로 접근해 볼 수 있는 진단과 치료법에 대해 알려줬으며, 김현철(연세베스트덴치과) 원장이 이갈이 치료법으로 보톡스 주사요법을 강의해 강의의 연계성을 높였다.

또한 정진우(서울대치전원 구강내과학교실) 교수가 교합장치요법을 통한 교합의 중요성을 알려줬으며, 진상배(메디덴트치과) 원장이 턱관절장애의 보험청구 방법에 대해 체계적으로 알려줬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기술 트렌드
신기술 신제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