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9 17:50 (월)
올인원바이오-한올바이오파마, CHoralgel 출시
상태바
올인원바이오-한올바이오파마, CHoralgel 출시
  • 최유미 기자
  • 승인 2015.03.12 11: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새 예방관리 도구 ‘주목’

 

㈜올인원바이오(대표 윤홍철)가 이달 말 클로르헥시딘젤인 ‘씨에이치오랄겔(CHoralgel)’ 출시를 앞두고 지난 5일 한올바이오파마㈜(대표 김성욱)와 상호협력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

한올바이오파마(주)는 의약품 제조업체로 씨에이치오랄겔의 제조를 맡고 있다.

‘씨에이치오랄겔(CHoralgel)’은 클로르헥시딘글루콘산염 1%를 함유한 전문가용 젤로, 치주염의 주범인 구강 내 플라그를 이상적으로 조절해 충치 유발균을 감소시키고 구강 내 정상 세균총을 보호하는데 효과적인 제품이다.

치주염 환자, 임플란트 환자에게 유용하며, 세균성 구취 조절의 효과도 있어 다양한 진료에 적용 가능하다.
특히 젤 형태로 돼 있어 기존 용액과 달리 국소 도포가 가능하고 작용시간을 더 길게 유지할 수 있어 기존 제품보다 효과가 월등히 뛰어나다.

이번 MOU를 통해 양 사는 향후 공동 연구 및 제품개발을 통한 비즈니스모델 구축 등을 약속했다.

윤홍철 대표는 “지금까지는 치과치료가 한정돼 있었지만 앞으로는 구강에 대한 외과적인 술식 이외에 내과적인 수술에 대한 처방이 진행될 것”이라며 “전신질환에 대해 구강을 통해 표현되는 케이스가 늘어나면서 구강의 컨트롤 및 진료를 위해 약품개발에 대한 니즈가 높아질 것으로 예상된다”고 말했다.

이어 “치과계의 미래를 함께 고민하고 이러한 의약품 개발에 대해 긴밀하게 논의하고자 한올바이오파마와 MOU를 체결하게 됐다”면서 “‘씨에이치오랄겔(CHoralgel)’은 젤 타입으로 원하는 부위에 적용시킬 수 있어 관리 및 예방술식에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고 밝혔다.

김성욱 대표는 “치과계를 위해 기여할 방법을 찾던 중 기회가 닿아 올인원바이오와 함께 하게 돼 기쁘게 생각한다”면서 “앞으로 치과계 발전을 위해 좋은 비즈니스 모델들을 만들어가도록 노력하고 협력하겠다”고 말했다.

‘씨에이치오랄겔(CHoralgel)’의 성능에 대해 윤 대표는 “젤 타입의 씨에이치오랄겔은 오랄팩용 트레이 용기를 이용해 3~5분 팩을 하듯 입안에 도포할 수 있어 소독효과가 뛰어나다”며 “액상에 비해 삼키는 위험을 줄일 수 있어 장애인 및 노인에게 사용하기 적합하다”고 설명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기술 트렌드
신기술 신제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