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9 17:50 (월)
대구지부, ‘구강보건의 날’ 행사 성황
상태바
대구지부, ‘구강보건의 날’ 행사 성황
  • 최혜인 기자
  • 승인 2014.06.26 09: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민과 함께한 축제의 날

 

대구광역시치과 의사회(회장 민경호, 이하 대구지부)가 지난 22일 대구 EXCO에서 ‘제69회 치아의 날 기념식 및 학술대회’를 진행했다. 이번 행사는 대한치과위생사협회 대구경북회(회장 김영선)와 대한치과기공사협회 대구지부(회장 정광준)가 공동 주최했으며 시민포함 총 2700여 명이 참여하는 축제로 꾸며졌다.

먼저 기념식에서는 시민들의 구강건강을 위해 노력한 김영현(대구지부 정보통신부) 이사, 박수빈(치위협 대구경북회) 이사, 김용태(샤인덴탈 대구 동부점) 대표에게 공로상을 시상했다.

이어 대구에 거주하는 70대 어르신을 대상 ‘건치어르신 선발대회’ 시상식과 대구시내 초등학교 4~5학년 대상 ‘글짓기 및 표어 응모전’ 시상식이 열렸다.

구강건강 알리기 캠페인도 눈길을 끌었다.

대구 시민들을 대상으로 구강검진을 비롯해 불소도포, 잇솔질 교육 등 다양한 행사를 진행하면서 시민들의 구강상태를 점검하고, 구강건강에 대한 소중함을 널리 알렸다.

특히 야외에서 간단히 구강상태를 점검하고 조언을 들을 수 있는 행사가 많은 시민들의 발길을 끌었다.

학술대회에서는 김희철(더블유화이트치과) 원장, 민경산(전북대치전원 보존학교실) 교수, 왕제원(IBS implant) 대표, 김병곤(플로리다치과) 원장, 김기황(CytoGen) 연구원, 진명욱(경북대치전원) 교수 진상배(메디덴트치과) 원장이 강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기술 트렌드
신기술 신제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