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9 17:50 (월)
로스교정硏, 정규코스 6세션 종료
상태바
로스교정硏, 정규코스 6세션 종료
  • 이현정기자
  • 승인 2014.06.19 09: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교정의가 알아야 할 악교정 수술 총정리


로스교정연구회(회장 최병택)가 지난 1일 연구회 세미나실에서 제3기 ROS Intensive Course의 6th Session ‘수술교정의 단계별 접근법’ 강의를 진행했다.

이번 세션에서는 ROS 회원으로서 연구회 설립 초기부터 함께 활발한 학술활동을 펼쳐 온 이용찬(베스티안치과) 원장이 연자로 나서 강연했다.

이 원장은 ‘교정의사가 알아야 할 악교정 수술’을 주제로 악교정 수술에 대한 기본원리와 술식, 수술과정 등을 동영상을 통해 심도있게 접근하는 강연을 펼쳤다. 특히 교정의사들이 기본적으로 알아야 할 수술교정의 주의점과 해부학을 강조해 눈길을 끌었다.

한편 성공적인 악교정 수술을 위해 교정의사가 반드시 알아야 할 내용들이 총망라 된 이번 세션에서는 이계형(로스교정교육연구소) 소장이 STO의 의미와 본질, 작성법에 대해 실습을 진행했다. 이 소장은 체계적인 STO 작성에서 Choi’s Analysis가 갖는 의미를 강연해 관심을 모았다.

세션의 둘째 날 프로그램에서는 최병택 회장이 임상증례를 통해 수술교정치료에서 단계별 접근법의 중요성을 전달한 한편 최근 대두되고 있는 선수술교정의 한계점 등을 강연했다. 이어 셋째 날에는 STO를 모델 서저리로 옮길 때 기준선 일치가 갖는 중요성을 전달하고, Precision Mounting의 의미를 설명했다.

아울러 상악골의 3차원적인 Asymmetry, Canting, Yawing을 분석할 수 있는 Esthetic Facebow를 소개했으며, 3차원 적으로 정밀하게 모델 서저리를 시행한 후 Surgical Wafer를 제작하는 실습을 진행했다.

또한 모든 프로그램이 끝난 후에는 그간 배운 내용을 바탕으로 수강생들이 케이스 프리젠테이션하는 시간이 펼쳐졌다.

Roth Course는 총 7개 세션이 약 2년에 걸쳐 진행되는 구성으로, 실제 11기에 해당하는 현재 3기 그룹은 오는 9월 마지막 7번째 세션만을 앞두고 있다.

로스교정교육연구소는 3기 코스가 끝난 후 오는 10월 로스그룹의 명성 있는 교정의사들과 구강외과 의사들을 연자로 내세운 가운데 ‘제4기 수술교정 연수회’를 개최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기술 트렌드
신기술 신제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