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9 17:50 (월)
노년치의학회, 18일 춘계학술대회
상태바
노년치의학회, 18일 춘계학술대회
  • 최유미 기자
  • 승인 2014.05.08 10: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령자 구강건강 지킨다

대한노년치의학회(회장 이종진)가 오는 18일 서울대학교 치과병원 8층 대강당에서 ‘춘계학술대회 및 정기총회’를 개최한다.

이번 춘계학술대회는 ‘Well-Nutrition with Good Oral Health’를 대주제로 노년기 구강건강과 전신적인 영양상태의 상관성에 대해 최신지견을 정리하고 의견을 나누는 자리로 마련될 예정이다.

먼저 식이섭취 순서인 개구, 맛보기, 저작, 연하의 순서로 4가지 연제를 통해 영양섭취에 영향을 줄 수 있는 구강안면질환 중에서 저작기능장애(측두하악장애), 미각장애, 치아상실, 연하장애 등의 최신지견을 살핀다.

강연은 안형준(연세치대 구강내과학교실) 교수가 ‘노년기에 나타나는 저작계의 변화와 TMD’를 김경년(강릉원주치대 생리학 및 신경과학교실) 교수가 ‘나이가 들면 맛도 못 느끼나?’, 김철신(인치과) 원장이 ‘구강건강과 영양상태의 상관성’을 강연하고, 박영학(가톨릭대 여의도성모병원 이비인후과) 교수가 ‘노년기 연하장애의 진단과 치료’에 대해 강의한다.

이어 박세희(강릉원주대 치과보존학교실) 교수가 ‘고령환자의 근관치료 시 문제점과 해법’, 권긍록(경희대치전원 보철학교실) 교수가 ‘고령 의치환자의 치료 및 사후관리’, 송승일(아주의대 치과) 교수가 ‘노인환자에 대한 임플란트 식립 이것이 핵심이다!’를 주제로 노인치과환자에 대한 근관치료, 의치 제작 및 관리, 임플란트 식립 등에 대한 심도 있는 강연으로, 노인치과환자의 건전한 전신영양상태 확립 및 삶의 질 향상에 임상적으로 접근할 수 있는 토대를 마련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기술 트렌드
신기술 신제품